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비유로 말씀하신 이유에 대해서 카테고리 | 성경
작성자박윤식 쪽지 캡슐 작성일2018-06-26 조회수5,827 추천수0 신고

마태오 복음 13 장의 비유로 말씀하신 이유입니다.

 

10 제자들이 예수님께 다가와, “왜 저 사람들에게 비유로 말씀하십니까?” 하고 물었다.

11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셨다. “너희에게는 하늘 나라의 신비를 아는 것이 허락되었지만, 저 사람들에게는 허락되지 않았다.

12 사실 가진 자는 더 받아 넉넉해지고, 가진 것이 없는 자는 가진 것마저 빼앗길 것이다.

13 내가 저 사람들에게 비유로 말하는 이유는 저들이 보아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듣지 못하고 깨닫지 못하기 때문이다.

14 이렇게 하여 이사야의 예언이 저 사람들에게 이루어지는 것이다. '너희는 듣고 또 들어도 깨닫지 못하고 보고 또 보아도 알아보지 못하리라.

15 저 백성이 마음은 무디고 귀로는 제대로 듣지 못하며 눈은 감았기 때문이다. 이는 그들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닫고서는 돌아와 내가 그들을 고쳐 주는 일이 없게 하려는 것이다.’

16 그러나 너희의 눈은 볼 수 있으니 행복하고, 너희의 귀는 들을 수 있으니 행복하다.

17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많은 예언자와 의인이 너희가 보는 것을 보고자 갈망하였지만 보지 못하였고, 너희가 듣는 것을 듣고자 갈망하였지만 듣지 못하였다.”

 

 

질문 1] 11절에서 제자들에게는 허락되었지만, 일반인에게는 왜 허락되지 않았을까요?

 

질문 2] 13절은 11절과 관련되는 것 같은데, 왜 저들 일반인들은 보아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듣지 못하고 깨닫지 못할까요?

 

질문 3] 14~15절은 이사야 예언서에 의하면, 왜 하느님께서, 아무리 백성들 마음이 무디고 귀로는 제대로 듣지 못하며 눈은 감았다 해도, 그들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닫고서는 돌아와도 내가 그들을 고쳐 주는 일이 없게 하려는 마음을 가진 핵심 이유는 무엇 때문입니까?

 

질문 4] 17절에서, 사도들은 하늘 나라의 신비를 아는 것이 허락되었는데, 예언자와 의인들에게는 허락되지 않았나요? 통상 성경에서 말하는 의인과 예언자들은 하느님의 신비를 아는 이로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데, 여기서 언급된 예언자와 의인들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것과 다른 이들인가요?

 

 

감사합니다. ^^+

 

태그 비유,하늘 나라,예언자와 의인들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