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관면혼인에 관하여-신부님의 답변을 듣고싶습니다. 카테고리 | 7성사
작성자김유진 쪽지 캡슐 작성일2010-09-20 조회수2,127 추천수0 신고
안녕하세요,
 
관면 혼인에 관하여 조언을 얻고자 합니다. 되도록이면 신부님께 정확한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상황은 이렇습니다.
 
저희는 현재, 외국에서 둘 다 함께 거주 중입니다. 저는 한국에 본당을 두고 있는 신자이며, 신랑 될 사람은 비신자이며 외국인입니다. 이 친구는 어렸을 때에 개신교에서 세례를 받았으나 약 15세까지 교회를 다니다가 현재는 다니고 있지 않습니다만, 제가 신앙활동을 하는 부분에는 언제나 서포트를 해주는 사람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류 : 저희가 잠시 귀국하여 관면혼인을 하고자 합니다. 필요한 서류가 있다고 들었는데요, 외국인의 경우, 다른 서류가 필요한지요?
 
2. 미사 : 혼인 미사가 가능한지요? 저는 되도록이면 혼인 미사를 통해 주님께 허락을 받고 싶습니다만.... 어떤지 잘 모르겠습니다.
 
3. 세례 : 교회법이라는 것이 전세계 동일할 것이나, 저희가 알아본 바로는 영국의 경우 (저희는 현재 영국에 거주중입니다) 개신교에서 세례를 받은 경우, 다시 가톨릭에서 세례를 받지 않아도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세례와는 다른 절차가 필요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한국에서 이와 같은 방법이 있는지요? 제가 부족하여 정확한 정보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제 욕심같아서는....신자와의 완성된 혼인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4. 자녀와 신앙 : 가슴이 미어지지만, 제 파트너는 신앙이 부족한 사람입니다. 어렸을 때에 가정에 의해 세례를 받았으나, 믿음을 잃어버린지 오래인 것 같습니다. 문제는, 관면혼인시 자녀와 관련된 부분에 사인업을 해야한다고 이야기를 하자, 향후 신앙생활을 왜 하지 않는지에 대해 충분히 아이들에게 설명을 하겠답니다. 다소 황당합니다만.....관면혼인과 관련하여 이와 관련된 정확하고 자세한 내용을 알고 있지 못하여 이것이 혹시 그 조항에 위배된다거나 하지는 않는지 궁금합니다. 자녀와 관련된 사항을 어떤 방법으로 이해해야 하는지요?
 
제가 마음이 정리되지 않아서 질문내용이 다소 서두가 없습니다. 그래도 기쁜 마음으로 답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