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예수님 산상설교 (행복 하여라!) 2, 카테고리 | 성경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질문 성체를 주기전에... |3|  
작성자이양호 쪽지 캡슐 작성일2019-06-16 조회수466 추천수0 신고

6.행복하여라, 의로움에 주리고 목마른 사람들! 그들은 흡족해질 것이다.

(마태7,7) “청하여라,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찾아라, 너희가 얻을 것이다. 문을 두드려라, 너희에게 열릴 것이다. (루카9,11~13)

의는 하느님의 뜻인 천국에 대한 말씀을 성경에 비유로 기록해놓았으므로 뜻을 깨닫지 못하여 참뜻의 진리의 말씀을 먹지 못하니 주린다는 뜻이며, 목마른 사람들이란 물을 못 마시면 목이 마르듯이 물은 하느님의 생명 되신 말씀의 비유이니 말씀을 간절히 청하고 찾고 두드리는 자들이 진리의 말씀을 먹으니 흡족해 진다는 뜻이 되겠습니다.

 

7.행복하여라, 자비로운 사람들! 그들은 자비를 입을 것이다.

(마태9,13) 너희는 가서 내가 바라는 것은 희생 제물이 아니라 자비다.’ 하신 말씀이 무슨 뜻인지 배워라. 사실 나는 의인이 아니라 죄인을 부르러 왔다.”

(루카1,50) 그분의 자비는 대대로 당신을 경외하는 이들에게 미칩니다.

(베드로12,10) 전에는 여러분이 백성 아닌 백성이었지만 이제는 하느님의 백성이 되었고 전에는 자비를 받지 못한 자들이었지만 이제는 자비를 받은 자들이 되었습니다.

 

하느님께서 바라시는 것, 경외하는 것, 자비를 받는 백성이 되는 것이 바로 알파(처음) 


곧 범죄하기전의 아담이 먹었던 생명나무 열매인 하느님의 말씀이 되겠습니다. 하여

 

금은 묵시록(계시)의 때이니 묵시록의 진리의 말씀을 전하여 하느님의 온전한 자녀가

 

 되게 인도하는 것이 자비를 베푸는 일이 되겠습니다.

 

 

8.행복하여라, 마음이 깨끗한 사람들! 그들은 하느님을 볼 것이다.

마음이 깨끗한 사람이란 예수님처럼 하느님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인데, 하느님과 예수님의 뜻을 알고 깨닫고 행하는 자들이 하느님을 볼 수 있습니다, (요한1,1)말씀이 곧 하느님이라 했으니, 말씀의 참뜻을 깨달으면 하느님을 본 것이 되겠습니다.

 

9.행복하여라, 평화를 이루는 사람들! 그들은 하느님의 자녀라 불릴 것이다.

(야고보3,17) 그러나 위에서 오는 지혜는 우선 순결하고 그 다음은 평화롭고, 부드럽고, 잘 순종하며 자비와 선한 열매로 가득 차고, 편견과 위선이 없는 것입니다.

18) 의로움의 열매는 평화를 이룩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평화 속에 심어집니다.

 

(하늘)에서오는 지혜란 성경 말씀으로서 말씀에 온전히 순종하여 (의로운 열매) 즉 하느님은 의로우시니 하느님께서 주신 모든 말씀을 잘 깨닫는 것이 열매(알곡) 맺는 것이니 알곡을 거두어 마지막 심판 때에 곡간(천국)에 들여 하느님 예수님, 천사들과 함께 하느님의 자녀로써 함께 영생 하시리라고 약속 하셨지요.

 

(시편133,3) 헤르몬 산에서 시온 산 줄기를 타고 굽이굽이 내리는 이슬 같구나. 그 곳은 야훼께서 복을 내린 곳, 그 복은 영생이로다.

(묵시록22,7) “보라, 내가 곧 간다. 이 책에 기록된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사람은 행복하다.”

 

 

10.사람들이 나 때문에 너희를 모욕하고 박해하며, 너희를 거슬러 거짓으로 온갖 사악한 말을 하면, 너희는 행복하다! 12.기뻐하고 즐거워하여라. 너희가 하늘에서 받을 상이 크다. 사실 너희에 앞서 예언자들도 그렇게 박해를 받았다.”

(갈라디아4,29) 그러나 그 때 육정으로 난 자식이 성령으로 난 자식을 박해하였는데 지금도 꼭 마찬가지입니다.

(마태5,10) 행복하여라, 의로움 때문에 박해를 받는 사람들! 하늘나라가 그들의 것이다.

11) 그대들은 복 되도다, 사람들이 나(예수님께서 약속하신 묵시록말씀) 때문에 그대들을 모욕하고 박해하며 그대들을 반대하여 [거짓으로] 온갖 사악한 말을 하면!

12) 그대들은 기뻐하고 신명내시오. 그대들이 받을 상이 하늘에는 많습니다. 사실 그들은 그대들에 앞서 간 예언자들도 그렇게 박해했습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