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Re:미사 때 간구의 기도에 대하여 카테고리 | 천주교
작성자이정임 쪽지 캡슐 작성일2018-12-17 조회수2,974 추천수0 신고

미사 때의 간구 기도에 대하여 

 

"주님, 온 세상에 널리 퍼져있는 교회를 생각하시어 교황 ...와 모든 성직자와 더불어 사랑의 교회를 이우러 주소서. ... ... ."

 

질문 : 한 나라도 그 주체는 국민인데 주님께서 ... 사랑의교회를 이루어 주시는데 왜 교우가 생략되었을까요?

본인 생각에는 ... ... 모든 성직자들도 모둔 교우(사람)들과 더불어 사랑의 교회를 이루어 주소서 ... 가 마땅하지 않을까요?  

 

+ 샬롬(그리스도의 평화) 

 

위의 기도문에서 사실상 주체는 교회인데 교회란 예수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고백하고 믿고 따르는 이들이 모인 공동체를 교회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교회 안에는 교황, 주교, 성직자, 평신도 등 모두가 다 포함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교회가 사랑의 교회를 이루기 위해서는 위로는 교황님과 아래로는 주교님들과 더불어 모든 성직자들이 사실상 예수님의 대리자로서 목자의 역활을 하시고 계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교회가 사랑의 교회를 이루며 나아갈 어떤 길은 양 떼들이 목자가 이끌어 주는 대로 잘 따르며 살아갈 때에 사랑의 교회를 이룰 수 있다는 것입니다.  떼가 목자의 이끄심에 따르지 않고 자기들 멋대로 살아가면 그것은 사랑의 교회를 이룰 수 없다는 그런 의미로 이해해 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주님의 평화를 빕니다. 

 

태그 미사, 사랑의 교회, 목자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