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개신교 세례가 가톨릭에서 인정이 되나요. 카테고리 | 7성사
작성자신정은 쪽지 캡슐 작성일2011-07-26 조회수4,348 추천수0 신고
안녕하세요.
개신교 세례 유무가, 가톨릭에서 인정되는지의 유무를 알고싶어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는 장로교에서 세례를 받았고요, 가톨릭에 관심이 생겨, 영세를 희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해외근무가 잦은 편이라, 예비자교리를 다니기가 어려워 통신교리를 듣고있는데요
영세를 받은 후에도 통신교리를 계속 들을 의향은 있으나,
만약 개신교 세례가 가톨릭에서 인정이 된다면, 그것을 이행하고 싶습니다.
 
 
가능하다면, 어떻게 해아하는지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미국 가톨릭, 개신교 4개교회 세례 상호인정 합의

 

 
 【워싱턴=CNS】 미국 그리스도의 연합교회가 7월 4일 총시노드에서 '세례의 상호 인정에 관한 공동 합의'를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미국 가톨릭교회와 4개 개신교 교파들이 마련한 세례에 관한 공동 합의의 마지막 장애물이 제거됐다.

 이 합의문은 2009년 6월 미국 장로교회가 비준한 데 이어 미국 가톨릭 주교회의가 지난해 11월에 승인했다. 그리고 지난 6월 미국 개혁교회와 북미 크리스천 개혁교회에서 비준한 데 이어 이번에 그리스도의 연합교회가 승인함으로써 미국 가톨릭교회와 개신교 4개 교파가 세례를 상호 인정하게 됐다.

 합의문은 세례를 "그리스도인 생활에 들어가는 성사적 입문"으로 부르면서 "세례 받은 이는 그리스도의 몸에 결정적으로 합치되기에 세례는 단 한 번만 받을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공동 합의문은 또 세례가 유효하기 위해서는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준다는 말과 함께 물을 붓는 예식이 따라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런 조건을 채우면 이들 다섯 교회 가운데 어느 한 교회에서 받은 세례는 다른 교회에서 유효하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