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비교

성경, 공동번역성서, New American Bible
성경 공동번역성서 New American Bible
1 [믹탐. 다윗] 하느님, 저를 지켜 주소서. 당신께 피신합니다. 1 하느님, 나를 지켜주소서. 이 몸은 당신께로 피합니다. 1 A miktam of David. Keep me safe, O God; in you I take refuge
2 주님께 아룁니다. “당신은 저의 주님. 저의 행복 당신밖에 없습니다.” 2 야훼께 아뢰옵니다. "당신은 나의 주님, 당신만이 나의 행복이십니다." 2 I say to the Lord, you are my Lord, you are my only good.
3 이 땅에 있는 거룩한 이들과 위대한 이들에게 저의 온 마음이 쏠립니다. 3 이 땅에 있는 거룩하다는 신들, 그런 것들을 좋아하는 자들에게 저주를 내리소서. 3 Worthless are all the false gods of the land. Accursed are all who delight in them.
4 다른 신들을 붙좇는 자들의 고통이 크기에 저는 그 신들에게 피의 제사를 바치지 않으며 그 이름들을 제 입술에 올리지도 않습니다. 4 다른 신을 따르는 자들은 실컷 고생이나 시키소서. 그 우상들에게 피를 쏟아 바치다니, 망측합니다. 그 이름을 입에 올리다니, 망측합니다. 4 They multiply their sorrows who court other gods. Blood libations to them I will not pour out, nor will I take their names upon my lips.
5 제가 받을 몫이며 제가 마실 잔이신 주님 당신께서 저의 제비를 쥐고 계십니다. 5 야훼여! 당신은 내가 받을 분깃, 내가 마실 잔, 나의 몫은 당신 홀로 간직하고 계십니다. 5 LORD, my allotted portion and my cup, you have made my destiny secure.
6 저의 차지로 좋은 땅 위에 측량줄 내려지니 저의 재산에 제 마음 흐뭇합니다. 6 당신께서 나에게 떼어주신 기름진 땅 흡족하게 마음에 듭니다. 6 Pleasant places were measured out for me; fair to me indeed is my inheritance.
7 저를 타일러 주시는 주님을 찬미하니 밤에도 제 양심이 저를 일깨웁니다. 7 좋은 생각 주시는 야훼님 찬미하오니 밤에도 좋은 생각 반짝입니다. 7 I bless the LORD who counsels me; even at night my heart exhorts me.
8 언제나 주님을 제 앞에 모시어 당신께서 제 오른쪽에 계시니 저는 흔들리지 않으리이다. 8 야훼여, 언제나 내 앞에 모시오니 내 옆에 당신 계시면 흔들릴 것 없사옵니다. 8 I keep the LORD always before me; with the Lord at my right, I shall never be shaken.
9 그러기에 제 마음 기뻐하고 제 영혼이 뛰놀며 제 육신마저 편안히 쉬리이다. 9 그러므로 이 마음 이 넋이 기쁘고 즐거워 육신마저 걱정 없이 사오리다. 9 Therefore my heart is glad, my soul rejoices; my body also dwells secure,
10 당신께서는 제 영혼을 저승에 버려두지 않으시고 당신께 충실한 이는 구렁을 아니 보게 하십니다. 10 어찌 이 목숨을 지하에 버려두시며 당신만 사모하는 이 몸을 어찌 썩게 버려두시리이까? 10 For you will not abandon me to Sheol, nor let your faithful servant see the pit.
11 당신께서 저에게 생명의 길을 가르치시니 당신 면전에서 넘치는 기쁨을, 당신 오른쪽에서 길이 평안을 누리리이다. 11 삶의 길을 몸소 가르쳐주시니 당신 모시고 흡족할 기꺼움이, 당신 오른편에서 누릴 즐거움이 영원합니다. 11 You will show me the path to life, abounding joy in your presence, the delights at your right hand foreve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