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메시아가 갈릴래아에서 나올 리가 없지 않은가? (요한7,37-49)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0-03-28 조회수1,182 추천수0 반대(0) 신고

 

 

2020년 3월 28일 사순 제4주간 토요일

<메시아가 갈릴래아에서 나올 리가 없지 않은가?>

(요한7,37-49)

37 축제의 가장 중요한 날인 마지막 날에 예수님께서는 일어서시어 큰 소리로 말씀하셨다. “목마른 사람은 다 나에게 와서 마셔라.

예수님의 물(말씀)을 마시는 사람은 영원히 목마르지 않도록 그 사람 안에서 물이 솟는 샘이되어 영원한 생명을 누리게 할 것이다(요한4,14) 하신 물입니다.

 

38 나를 믿는 사람은 성경 말씀대로 그 속에서부터 생수의 강들이 흘러나올 것이다.’”

그 사람 속에서(코일리아-자궁사람그 안에서 생명을 살리는 물이 흘러나오는데성령입니다.

 

39 이는 당신을 믿는 이들이 받게 될 성령을 가리켜 하신 말씀이었다예수님께서 영광스럽게 되지 않으셨기 때문에성령께서 아직 와 계시지 않았던 것이다.

성령이 내 안에 계셔야 인간의 지혜와 다른 하느님의 지혜를 깨달을 수 있습니다그래야 하늘의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로마8,8-9) 8 육 안에 있는 자들은 하느님 마음에 들 수 없습니다.

인간의 지혜인간의 계명으로 사는 사람입니다.

 

9ㄱ 그러나 하느님의 영이 여러분 안에 사시기만 하면여러분은 육 안에 있지 않고 성령 안에 있게 됩니다.

성령이 계시면 죄의 대속으로 얻는 용서 그 십자가의 길이 구원의 진리임(요한14,6)을 가르치시고 기억하게 하십니다.(요한14,26) 그러면 그 진리가 모든 죄에서 자유롭게 하십니다.(요한8,32)

그러나~

(로마8,910) 9ㄴ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을 모시고 있지 않으면그는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이 아닙니다. 10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여러분 안에 계시면몸은 비록 죄 때문에 죽은 것이 되지만의로움 때문에 성령께서 여러분의 생명이 되어 주십니다.

내 죄를 대속하신 그리스도의 죽음그 의로움 때문에 성령께서~

(로마8,1-2) 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이들은 단죄를 받을 일이 없습니다. 2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생명을 주시는 성령의 법이 그대를 죄와 죽음의 법에서 해방시켜 주었기 때문입니다.

이 말씀을 들은 사람들의 분리가 일어납니다.

40 예수님의 말씀을 들은 군중 가운데 어떤 이들은, “저분은 참으로 그 예언자시다.” 하고, 41 어떤 이들은 저분은 메시아시다.” 하였다그러나 이렇게 말하는 이들도 있었다. “메시아가 갈릴래아에서 나올 리가 없지 않은가?

분별을 못하는 모습입니다인간의 지혜로 받아들이자니 어렵습니다.

 

(1코린1,19) 사실 성경에도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나는 지혜롭다는 자들의 지혜를 부수어 버리고 슬기롭다는 자들의 슬기를 치워 버리리라.”

 

42 성경에 메시아는 다윗의 후손 가운데에서그리고 다윗이 살았던 베들레헴에서 나온다고 하지 않았는가?”

말씀을 이루시려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시고 나자렛에서 자라셨습니다.

 

43 이렇게 군중 가운데에서 예수님 때문에 논란이 일어났다. 44 그들 가운데 몇몇은 예수님을 잡으려고 하였지만그분께 손을 대는 자는 아무도 없었다. 45 성전 경비병들이 돌아오자 수석 사제들과 바리사이들이, “왜 그 사람을 끌고 오지 않았느냐?” 하고 그들에게 물었다. 46 “그분처럼 말하는 사람은 지금까지 하나도 없었습니다.” 하고 성전 경비병들이 대답하자,

예수님은 사람의 뜻을 만족시키는 말씀이 아닌 하느님의 뜻구원의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47 바리사이들이 그들에게 말하였다. “너희도 속은 것이 아니냐? 48 최고 의회 의원들이나 바리사이들 가운데에서 누가 그를 믿더냐? 49 율법을 모르는 저 군중은 저주받은 자들이다.”

율법이 대속의 진리를 품고 있음을 우리는 계속 묵상해 왔습니다그러나 뱀의 유혹으로 그 진리가 가리워져 속고 있는 것입니다속고 있는 자가 속고 있음을 모릅니다.

 

(1코린1,18) 멸망할 자들에게는 십자가에 관한 말씀이 어리석은 것이지만구원을 받을 우리에게는 하느님의 힘입니다.

(1코린10,12) 그러므로 서 있다고 생각하는 이는 넘어지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1데살3,8) 여러분이 주님 안에 굳건히 서 있다고 하니 우리는 이제 살았습니다.

현세의 욕망그리고 하늘로의 구원까지 사람의 길규정과 교리의 그 열심한 행위의 신앙으로 잘가고 있다고서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아니면구원을 위한 하느님의 길대속의 십자가를 진리로 깨닫기 위한 그 진리이신 예수그리스도를 향해 서 있는지~~~

바빴던 내 밖의 종교행위를 멈추고 깨달음을 위해 말씀안에 머무르게 합시다.

 

(요한8,31-32) 31 예수님께서 당신을 믿는 유다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가 내 말 안에 머무르면 참으로 나의 제자가 된다. 32 그러면 너희가 진리를 깨닫게 될 것이다그리고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

♡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