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영원한 하늘의 평화입니다.> (요한14,27-31)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0-05-12 조회수1,662 추천수2 반대(0) 신고

2020년 5월 12일 부활 제5주간 화요일

<영원한 하늘의 평화입니다.>

(요한14,27-31)

세상은 평화를 줄수 없어요순간일 뿐입니다하늘의 평화를 찾아 일어나게 하소서.

27 “나는 너희에게 평화를 남기고 간다내 평화를 너희에게 준다내가 주는 평화는 세상이 주는 평화와 같지 않다너희 마음이 산란해지는 일도겁을 내는 일도 없도록 하여라.

제자들 모두는 세상의 평화를 위해 따랐고그래서 마음이 산란한 그들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마태10,34) “내가 세상에 평화를 주러 왔다고 생각하지 마라평화가 아니라 칼을 주러 왔다.

= 세상의 평화로 안식하려는 이들의 생각 그 뜻을 칼(말씀)로 잘라버리려곧 깨닫게 하시려 오신 예수님입십니다.

하늘의 참 평화를 주시려고요~세상에는 평화가 없습니다슬픔과 눈물 걱정이 있을 뿐입니다.

 

28ㄱ 나는 갔다가 너희에게 돌아온다.’고 한 내 말을 너희는 들었다.

영원히 함께할 보호자 성령으로 오셔서 고아로 버려두지 않겠다 하신 그 힘께하실 것을 다시 기억하게 하십니다.

 

28너희가 나를 사랑한다면 내가 아버지께 가는 것을 기뻐할 것이다아버지께서 나보다 위대하신 분이시기 때문이다.

사랑한다면예수님의 말씀(계명)을 받아 들였다면 앞 6절에서 하신 당신의 대속의 죽음십자가의 길이 하늘의 생명을 얻는 구원의 진리라는 것을 알고 기뻐할 것이다하심입니다.

그 말씀으로 얻는 하늘의 평화입니다.

 

29 나는 일이 일어나기 전에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다일이 일어날 때에 너희가 믿게 하려는 것이다. 30 나는 너희와 더 이상 많은 이야기를 나누지 않겠다이 세상의 우두머리가 오고 있기 때문이다그는 나에게 아무 권한도 없다.

세상이 에수님을 죽이러 오지만 그 세상의 힘권한이 아닌 하느님의 뜻임을 말씀하십니다.

 

(요한3,16) 하느님께서는 세상을 너무나 사랑하신 나머지 외아들을 내 주시어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나 멸망하지 않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셨다.

예수님을 죄인들의 속죄 제물로 내주신그래서 그 죄인들을 깨끗한 당신의 자녀로 삼으시기 위한 하느님의 뜻입니다.

14장 1절이 너희 마음이 산란해지는 일이 없도록 하여라하느님을 믿고 또 나를 믿어라.”로 시작해서 31절 그러나 내가 아버지를 사랑한다는 것과 아버지께서 명령하신 대로 내가 한다는 것을 세상이 알아야 한다일어나 가자.” 로 마무리 합니다.

구원의 약속하늘의 평화를 믿으라는 말씀입니다. 11절에~ “내가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다고 한 말을 믿어라믿지 못하겠거든 이 일들을 보아서라도 믿어라.”

 

31 그러나 내가 아버지를 사랑한다는 것과 아버지께서 명령하신 대로 내가 한다는 것을 세상이 알아야 한다일어나 가자.”

산란한 마음겁먹은 마음의 그 자리에서 일어나하느님께서 준비하신약속하신 그 하늘의 평화자유그 기쁨의 자리로 가자~하십니다.

 

(요한10,28-30) 28 나는 그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준다그리하여 그들은 영원토록 멸망하지 않을 것이고또 아무도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아 가지 못할 것이다. 29 그들을 나에게 주신 내 아버지께서는 누구보다도 위대하시어아무도 그들을 내 아버지의 손에서 빼앗아 갈 수 없다. 30 아버지와 나는 하나다.”

예수님의 일그 대속으로 얻는빼앗길 수 없는 영원한 하늘의 평화입니다.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