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일어나 네 평상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가거라.
작성자최원석 쪽지 캡슐 작성일2020-07-02 조회수1,632 추천수3 반대(0) 신고

요즘에 코르나의 기원이 어디서 발생하였는지 관련하여서 미국과 중국이 서로가 서로에게 책임을 물으려고 합니다. 우한 폐렴이라는 말이 있구 아니면 미국이 요즘 코르나 발생률이 제일 높으니 중국에서는 미국이 발생 원조라고 하면서 서로가 서로에게 책임을 물으려고 합니다.

 

병의 원인이 누군가의 잘못으로 인해서 발생하였다고 책임 추궁을 하는 것 같습니다. 우한의 바이러스 연구소에서 연구원의 잘못으로 인해서 병이 발생하였다는 것입니다.

 

정확하게 판명되지 않고 추측으로 서로의 잘못에 대해서 서로 추궁하고 서로가 서로를 비난하는 않좋은 모습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사람과 자연 사이에서 서로가 지킬 영역이 있는데 그 영역을 벗어나면 이런 코로나와 같은 불 상사가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복음에서 죄를 용서 받았다와 들고 일어서거라에 대해서 율법학자와 예수님 사이에서 서로 논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왜 이런 논쟁이 일어난 것일지? 신학을 공부하거나 연구를 한 사람은 아니지만 예수님 시대에 이스라엘에서는 병이 걸리는 것이 자신이 잘못된 죄로 인해서 발생하는 것 같구요 병의 치유가 일어나기 위하여서는 죄가 용서를 받고 나야 병이 나중에 치유가 된다는 것으로 인식되었나 봅니다. 그런데 죄를 규정하고 죄로 사람이 짓눌려 있어서 고통스럽고 거기에 병으로 인해 몸은 몸데로 아픔을 격어서 이중고로 괴로워 하는 인간입니다.

 

그런 인간의 고통을 덜어주시기 위하여서 주님은 그에게 손을 대시고 일어서게 하시는 것입니다. 당신은 죄를 없애시는 분이시고 그리고 아픔을 없게 해주시는 구세주라는 것입니다. 그것을 보여 주시기 위해서 중풍병자를 일으켜 세우시는 것입니다. 병도 없애고 죄도 없애시는 분이 주님이라는 것입니다.

 

그것은 사실입니다. 주님과 함께 하면 죄도 없어지고 병도 없는 상태가 됩니다. 구세주 이시니까요. 율법학자와 같이 의심하고 그분을 주님으로 받아들이지 않으면 주님으로 부터 혼이 납니다 그러나 우리 믿는 이들은 온전히 그분에게 의탁하기에 항상 행복합니다. 항상 ..믿는 이들은 온전히 주님에게 의탁하는 이가 되어야겠습니다. 온전한 의탁이 천국으로 가는 길입니다.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