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성경은 우리에 대한 하느님의 ‘사랑의 고백록’이다. (마태9,27-31)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0-12-04 조회수1,173 추천수0 반대(0) 신고

 

 

2020년 12월 4일 [대림 제1주간 금요일]

성경은 우리에 대한 하느님의 사랑의 고백록이다.

(마태9,27-31)

27 예수님께서 *길을 가시는데 눈먼 사람 둘이 따라오면서, “다윗의 자손이시여저희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십시오.” 하고 외쳤다.

죄인들의 구원을 위한 아버지의 뜻을 이루시려는 그 길~


28 예수님께서 집 안으로 들어가시자 그 눈먼 이들이 그분께 다가왔다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내가 그런 일을 할 수 있다고 너희는 믿느냐?” 하고 물으시자그들이 주님!”하고 대답하였다. 29 그때 예수님께서 그들의 눈에 손을 대시며 이르셨다. “너희가 믿는 대로 되어라.”

너희가 믿는 대로 되어라~믿지 못한다면안 된다는 것이다.(뒷부분에서 다시~)


30 그러자 그들의 눈이 열렸다예수님께서는 아무도 이 일을 알지 못하게 조심하여라.”하고 단단히 이르셨다. 31 *그러나 그들은 나가서 예수님에 관한 이야기를 그 지방에 두루 퍼뜨렸다.

하느님의 뜻이 아닌 사람의 생각그 인간의 뜻으로 퍼뜨릴까봐 엄하게 이르신 것이다.


오늘 독서(이사29,17-19)~

17 “정녕 이제 조금만 있으면 레바논은 과수원으로 변하고 과수원은 숲으로 여겨지리라. 18 그날에는 귀먹은 이들도 책에 적힌 말을 듣고 눈먼 이들의 눈도 어둠과 암흑을 벗어나 보게 되리라.

성경 전체는하느님의 죄인들의 구원을 위한 뜻계획을 외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이루실 것을그리고 그 *약속을 이루셨음을 기록한 책이다.(루가24,27 요한5,39 사도28,23 )

우리의 속죄 제물로 오신 예수님그분의 십자가의 죽음그 의로움이 구원의 진리임을 말씀하시는 책이다.(요한14,6 로마8,1- 10,1- )


(1베드2,24) 24 그분께서는 우리의 죄를 당신의 몸에 친히 지시고 십자 나무에 달리시어,죄에서는 죽은 우리가 *의로움을 위하여 살게 해 주셨습니다그분의 상처로 여러분은 병이 나았습니다.

십자가의 의로움을 믿음으로 받아그 의로움으로 살게 되었다는 것이다.


(로마10,5) 그러나 모세는 율법에서 오는 의로움에 관하여 이렇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것들을 실천하는 이는 그것들로 살 것이다.”

제사와 윤리그 인간의 의로움은 육을 위한 것뿐이라고 알려 주시는데그런데도 계속 성경을 도덕과 윤리로 보고그 인간의 의로움으로 구원에 이르겠다는 구원의 진리를 못보는 눈먼 이그 진리의 말씀을 듣지 못하는 귀먹은 이그런 이들이 많다는 것이다.

빛이신 예수님을 믿는다 하면서그 빛이 주시는 희망과 기쁨을 살지 못하고(화답송 참조), 인간의 빛속에서 고뇌와 죄의식과 절망속에 살아가고 있다는 것이다인간의 빛이 어둠과 암흑이라는 것을 모르기에무식하면 용감하다고 안심하고 살아가는 것이다.

다시복음으로예수님의 말씀을 도덕과 윤리로 보고듣고그대로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면그대로 이루어질 것이다곧 도덕과 윤리의 그 법의 심판이 있다는 것이다.

너희가 믿는대로 되어라” 오늘 말씀은 참으로 어렵고 힘든 무서운 말씀이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성경 앞에서 찐자 진지해져야 한다보호자 성령님의 이끄심을 받아야하고그 성령님을 우리의 보호자로 보내 주셨고청하라구하라고 하신 것이다그러므로 주님께 좀더 진지한 기도를 해야 한다.


(1티모2,5-6) 하느님은 한 분이시고 하느님과 사람 사이의 중개자도 한 분이시니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님이십니다. 6 당신 자신을 모든 사람의 몸값으로 내어 주신 분이십니다.이것이 제때에 드러난 증거입니다.

하느님의 뜻이 제때에~


(요한19,30) 30 예수님께서는 신 포도주를 드신 다음에 말씀하셨다. *“다 이루어졌다.” 이어서 고개를 숙이시며 숨을 거두셨다.

그러나 그 십자가의 대속이 구원의 완성임을 인간의 지혜로는 알아들을 수가 없다그래서 사람의 지혜가 하느님께는 어리석음임을 아는 그 겸손한 이~(1코린3,19), 그래서 사람의 지혜를 부인하는(버리는), 그 마음이 가난한 이들그들만이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이다.


1겸손한 이들은 주님 안에서 기쁨에 기쁨을 더하고 사람들 가운데 가장 가난한 이들은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 안에서 즐거워하리라

하느님의 맹세로~


(히브6,13-14) 13 하느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실 때당신보다 높은 분이 없어 그러한 분을 두고 맹세하실 수 없었으므로당신 자신을 두고 맹세하시면서, 14 “정녕코 나는 너에게 한껏 복을 내리고 너를 한껏 번성하게 해 주겠다.” 하고 말씀하셨습니다.

(바라크-하느님의 생명력곧 하늘의 영원한 생명구원이 복이다그 복의 말씀이 내안에 계실 때세상의 그 어떤것도 두렵지 않게 되고우리에게 필요한 것또한 곁들여 받게 된다.


(마태6,33) 33 너희는 *먼저 하느님의 나라와 그분의 의로움을 찾아라그러면 이 모든 것도 곁들여 받게 될 것이다.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