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그리스도(십자가)를 통한 하느님의 사랑은 영원한 기쁨을 줍니다. (마태9,1-8)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0-07-02 조회수1,970 추천수0 반대(0) 신고

 

 

 

2020년 7월 2일 연중 제13주간 목요일

 

인간의 사랑은 사라져 슬픔을 남기지만

그리스도(십자가)를 통한 하느님의 사랑은 영원한 기쁨을 줍니다.

(마태9,1-8)

예수님께서는 배에 오르시어 호수를 건너 당신께서 사시는 고을(성전)로 가셨다. 2ㄱ 그런데 사람들이 어떤 중풍 병자를 평상에 뉘어 그분께 데려왔다.

중풍병머리의 지시대로 움직이지 못하는 병곧 우리의 머리이신 주님의 말씀대로 신앙을 살지 못하는 죄인을 뜻합니다.

 

2예수님께서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 병자에게 말씀하셨다. “얘야용기를 내어라너는 죄를 용서받았다.”

중풍병자의 믿음도 아닌 그들의 믿음으로?

 

(마르2,1-4) 1 며칠 뒤에 예수님께서는 다시 카파르나움으로 들어가셨다그분께서 집에 계시다는 소문이 퍼지자, 2 문 앞까지 빈자리가 없을 만큼 많은 사람이 모여들었다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복음 말씀을 전하셨다. 3 그때에 사람들이 어떤 중풍 병자를 그분께 데리고 왔다그 병자는 *네 사람이 들것에 들고 있었는데, 4 군중 때문에 그분께 가까이 데려갈 수가 없었다그래서 그분께서 계신 자리의 *지붕을 벗기고 구멍을 내어중풍 병자가 누워 있는 들것을 달아 내려 보냈다.

=가파르나움(나를 위한 고을성전)의 지붕을 벗기고곧 인간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쌓은집그 성전의 지붕은 용서의 권한이 없음을 깨닫고 그 자격없음을 벗겨낸 네 사람의 믿음인 것입니다.

네사람,(4)- 동서남북춘하추동상하좌우땅의 숫자땅의 사각형의 완성곧 땅의 구원의 완성을 뜻하는데 그 땅의 완성이 하늘의 대속 그 진리로 이루어짐을 믿는 그 네사람의 믿음인 것입니다.

그러자 율법 학자 몇 사람이 속으로 이자가 하느님을 모독하는군.’ 하고 생각하였다.

용서는 하느님만이 하실 수 있는 권한이고병자가 반성이나 어떤 보속의 행위를 한 것이 없는 사람의 규정과 교리도 한 것이 없는데 용서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것이지요.

그러나 그 하느님의 용서를 완성하시기 위해 오신 그분의 외 아드님(독생자예수그리스도를 모르기에 모독이라는 것입니다예수님께서 모든 이들의 죗값으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후~

 

(마태28,18)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다가가 이르셨다. “나는 하늘과 땅의 모든 권한을 받았다.

우리의 모든 죄의 용서는 예수께서 대속으로 이루셨고권한이 있으신 것입니다중풍병자는 하느님의 은총은혜로 거져 용서 받은 것입니다.

 

(에페2,8-9) 8 여러분은 *믿음을 통하여 은총으로 구원을 받았습니다이는 여러분에게서 나온 것이 아니라 하느님의 *선물입니다. 9 인간의 행위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니 아무도 자기 자랑을 할 수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그들의 생각을 아시고 말씀하셨다. “너희는 어찌하여 마음속에 악한 생각을 품느냐? 5 ‘너는 죄를 용서받았다.’ 하고 말하는 것과 일어나 걸어가라.’ 하고 말하는 것 가운데에서 어느 쪽이 더 쉬우냐?

모든 죄의 용서치유는 예수님께서 짊어지심으로 나은(치유것입니다.(이사53,4-6참조)

그 말씀을 믿으면 예수님의 십자가로 얻는 쉼안식이기에 어느 쪽이든 쉬운 것입니다. (마태11,29참조)

 

이제 사람의 아들이 땅에서 죄를 용서하는 권한을 가지고 있음을 너희가 알게 해 주겠다.”그런 다음 중풍 병자에게 말씀하셨다. “일어나 네 *평상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가거라.” 7 그러자 그는 일어나 집으로 갔다.

병으로 누워있던 지긋지긋한 평상병이 치유 되었으니 버리고 가야 하는 것 아닌가요?

그런데 그 평상을 가지고 가라 하십니다.

그것은 사람은 육을 입고 사는 동안은 늘 죄에서 자유로울 수 없어요그래서 그 평상의 신세를 지게될 것이라 의미인 것입니다.

 

(갈라5,17-18) 17 육이 욕망하는 것은 성령을 거스르고성령께서 바라시는 것은 육을 거스릅니다이 둘은 서로 반대되기 때문에 여러분은 자기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없게 됩니다. 18 그러나 여러분이 성령의 인도를 받으면 율법 아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육의 욕망을 위해 살 수 밖에 없는 존재입니다그래서 평상의 신세를 질 수 밖에 없는 죄인입니다.

그래서 그 죄인들을 위해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시러 오실 수밖에 없으셨던 겁니다.

 

(로마8,1-3) 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이들은 단죄를 받을 일이 없습니다. 2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생명을 주시는 성령의 법이 그대를 죄와 죽음의 법에서 해방시켜 주었기 때문입니다. 3 율법이 육으로 말미암아 나약해져 이룰 수 없던 것을 하느님께서 이루셨습니다곧 당신의 친 아드님을 죄 많은 육의 모습을 지닌 속죄 제물로 보내시어 그 육 안에서 죄를 처단하셨습니다.

살아가는 동안 평상의 신세를 지게 될 것이고 그때마다 제사와 율법과 세상의 법으로 넘어가지 말고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용서허시는 하느님의 사랑그 성령의 법을 기억하라고자유하라고그래서 그 지긋지긋한 평상을 들고 가라가 하신 것입니다.

 

(로마8,28) 하느님을 사랑하는 이들그분의 계획에 따라 부르심을 받은 이들에게는 *모든 것이 함께 작용하여 선을 이룬다는 것을 우리는 압니다.

 

(2코린5,17) 그래서 누구든지 그리스도 (십자가)안에 있으면 그는 새로운 피조물입니다옛것은 지나갔습니다보십시오새것이 되었습니다.

하느님의 영원한 사랑이 이루시는 것입니다.

 

이 일을 보고 군중은 두려워하며사람들에게 그러한 권한을 주신 하느님을 찬양하였다.

모든 권한은 예수님 한분께 있는 갓입니다그런데 시람들용서를 주시는 분과 용서를 받는자그리고 믿는자모두를 지칭하는 것이지요그러나 용서의 주체이신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깨닫지 못하고 여전히 사람으로 보는 그들의 잘못된 모습도 보라 하시는 것입니다.

오늘의 복음 환호송 하느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세상을 당신과 화해하게 하시고 우리에게 화해(용서)의 말씀을 맏기셨네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