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전례/미사

제목 [미사] 미사통상문, 창미사곡, 기도문
작성자주호식 쪽지 캡슐 작성일2004-10-29 조회수9,681 추천수0
파일첨부 enc악보.ZIP [1,015]   jpg악보.zip [1,119]   경본과악보.hwp [2,401]  

작년 98년에 만수1동 성당에서 만든 것을 수정 보완한 것입니다. hwp로 작성되었으며, 문서는 A5 크기입니다. 미사통상문에 창미사곡 악보를 첨부하여 편집하였습니다. 악보가 뒤에 모아져 있는 것이 아니라 자비송 기도문 다음에 자비송 악보를 넣고 대영광송 기도문 다음에 대영광송 악보를 넣는 식으로 편집된 것입니다.

 

미사곡은 이문근 신부님 미사곡 5번 (가톨릭성가 325장-328장)과 알렐루야(366장), 보편지향기도 응답(370장), 신앙의신비(373장), 아멘(379장), 주님의 기도(387장), 주님께(389장) 등 많은 본당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삽입하였습니다. 악보는 jpg로 되어 있으며 성가책보다 가사를 크게 하기 위하여 새로 그렸습니다. 악보는 본 화일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화일이 좀 큽니다.) 참고로, 첨부한 화일 중에 JPG악보.zip은 악보를 스캔하여 그림화일로 만든 것을 압축한 것이고, ENC악보.zip은 Encore4.0 프로그램으로 악보를 그린 enc 화일을 압축한 것입니다. 굳이 zip 화일을 다운받지 않아도 hwp 화일만으로도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미사통상문 20페이지와 그 후에 가톨릭 기도서에 나오는 왠만한 기도는 모두 실었습니다. 그리고 애국가, 삼일절노래, 광복절노래, 우리의 소원, 고향의 봄, 석별의 정, 어머니 마음, 어머님 은혜와 같은 노래의 가사도 실었습니다. 총 54 페이지입니다.

 

그리고 표지의 여백을 활용하기 위해 "고해성사에 대하여", "구세사의 흐름", "신자의 의무" 등을 실었습니다(화일의 맨 끝에 있는 4장이 표지 바깥쪽과 안쪽에 들어갈 내용입니다.)

 

만수동에서도 그랬고, 주안5동에서도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책자입니다. 특히 예비자 분들께 매우 좋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본당 사정에 맞게 편집하여 사용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단, 페이지 조정을 위해서 글자크기, 장평, 자간, 글자 위아래 여백 등이 각 페이지마다 다르게 조정되어 있으니, 편집하실 때 참조하십시오.

 

주안 5동 성 요셉 성당  정봉(베니뇨) 신부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