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20 08 24 (월) 평화방송 미사 부비동의 4곳에 머물러 다스려주시어 하품을 크게 6번이나 하여주어 산소를 크게 많이 들여 마시어 뇌에 전달하여 줌
작성자한영구 쪽지 캡슐 작성일2020-10-23 조회수1,647 추천수0 반대(0) 신고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오늘 8월 24일 월요일 성 바르톨로메오 사도 축일 평화방송 정오 미사에 참례하였습니다. 미사 전에 일어서서 아랫배에 힘을 주어 목구멍으로 가스를 토해내고 입을 크게 벌려 하품을 하려고 시도하였습니다. 하품이 제가 원하는 대로 입이 크게 벌려 지지가 않아 하품을 작게 하고, 입안에서 침도 적게 솟아올라 목구멍 위로 삼키었습니다. 3번을 반복하였습니다. 반복할수록 입이 크게 벌려져 하품하고 침도 조금씩 더 많이 솟아올라 삼키었습니다.

미사가 시작되자 바로 저의 두정엽 가운데 정수리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주십니다. 저의 두 눈 사이 콧날 양쪽 경사면의 끝에 머물러 코와 연결된 부비동 안에 공기를 다스려주신다고 상상합니다. 그리고 예물 기도가 시작되자 저의 전두엽 우뇌 오른쪽 가운데 상단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아래로 주십니다. 이어서 저의 오른쪽 코의 인두에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저의 오른쪽 눈썹 가로로 우측으로 움직이시면서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그리고 저의 눈썹 아래 눈꺼풀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오른쪽으로 움직이시어 만져주십니다. 그리고 오른쪽 눈 아래 눈꺼풀 저의 오른쪽 광대뼈 안에 눈꺼풀에 머물러 오른쪽으로 옮기면서 만져주십니다. 이 모두가 저의 부비동 안에 4곳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주시어 다스려주시는 것이라고 상상합니다.감사송에서도 이와 같은 그 부비동의 4곳에 머물러 다스려주시는 것이 계속됩니다.

성체성사 축성 기도에서는 제가 정신을 집중하여 거양성체 때틈새기도를 드립니다. 그때에도 부비동에 머물러 만져주시는 것을 반복하십니다. 성체성사그리스도의 몸과 피를 받아 모시어 성령으로 한 몸을 이루게 하소서이전의 미사 통상문 기도에서 아랫배에 힘을 주어 가스를 목구멍으로 토해내면서 입을 크게 벌려 하품을 크게 하게 하여주십니다. 입안에서 침이 솟아올라 그 침을 삼키게 하여주십니다. 이는 성령님께서 부비동에 빛의 생명을 주시어 다스려주시어 크게 하품하게 하여주심에 따른 압력을 받은 허파가 이산화탄소는 뱉어내고 산소는 크게 들여 마시는 호흡을 합니다. 이것이 뇌 신경세포에도 전달이 됩니다. 그런데 사후에 하품하고 나서 전달되는 것인지 이미 성령님께서 부비동을 다스려줄 때 전달되는 것인지는 아직 저는 잘 모릅니다. 오늘 미사 중에 4번이나 가스를 토해내고 입을 크게 벌려 하품을 하게 하여주시고 입안에 침이 솟아올라 그것을 코의 인두로 보내어 삼키고 식도로도 흘러들게 하여주십니다. 하품은 분명 이산화탄소를 배출해 내고 산소를 많이 공급하므로 그 산소가 뇌 안으로 들어가 뇌에도 피로를 없애주시고 저의 상처가 있는 장과 기관들에 피로를 없애주십니다.

그리고영성체기도에서도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우리 주 성체 예수 그리스도님께서 이 못난 작은 이를 복되게 하여주신 감사 기도를 드리자, 바로 가스를 토해내고 하품을 크게 하여주시어 눈에 약간 눈물이 고이고 입안에서 침이 솟아오르는 침을 코의 인두로 보내어 삼키게 하여주십니다. 그러므로 5번이나 이처럼 크게 하품을 하여주시었습니다. 그리고 침이 식도로 흘러들어 십이지장과 소장과 대장으로 흘러 들어가 그곳에 가스를 없애준다고 상상합니다. 가스를 토해내고 또 침으로 가스를 없애줌으로 아랫배에 가스가 아주 많이 없어집니다. 그리고 미사 후에도 한 번 성령님께서 다스려주시어 가스 토해내고 하품 크게 하게 하여주시고 입안에 침이 솟아올라 삼키게 하여주시었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6번이나 반복하여 주시었습니다. 하품을 크게 하여주시는 것은 분명 성령님께서 빛의 생명을 주시어 다스려주시는 것이라고 상상합니다.

그리고 밤에도 잠이 잘 안 오는 것은 아랫배에 가스가 차 있어서 잠이 잘 안 오는 것이라는 경험을 여러 차례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거실에 나가서 서서 의도적으로 가스를 토해내고 하품을 크게 하려고 시도합니다. 그러나 미사 중에 성령님께서 다스려주시어 하품을 크게 하는 것과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스를 상처가 있는 장이나 기관에서 의도적으로 토해내는 것은 효과가 있습니다.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오늘 부비동의 4곳을 만져주시는 순서가 있는 것 같다는 깨달음이 왔습니다. 그러나 이 못난 작은 이가 그 질서를 아직 알지를 못합니다. 4개를 순서대로 하지도 않고 또 짝지어서 하는 것 같다는 느낌이 옵니다. 오늘도 이처럼 부비동을 다스려주시어 6번이나 하품을 크게 하여주시어 성장하고 발전한 저의 영혼과 몸 그리고 성령님께서 부비동을 다스려주신 그 지식과 이 모두를 주님께 바칩니다. 지극히 높으시고 지극히 거룩하신 주님의 뜻으로 이처럼 다스려주시니 감사합니다. 이 못난 작은 이를 사랑하여주시는 하느님 뜻의 지극하신 사랑으로 주님을 사랑합니다.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 와 항상 영원히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코 부비동

StatPearls [인터넷].

해부학, 머리와 목, 코 부비동

Zachary J. Cappello ; Katrina Minutello ; Arthur B. 더블린 .

 

작가 정보

마지막 업데이트 : 2020 7 10 .

소개

비강은 대략 원통형의 정중선기도 통로로, 비강 ala에서 뒤쪽으로 choana까지 확장됩니다. 비강 중격에 의해 중간 선으로 나뉩니다. 각 측면에서 상악동이 측면에 있으며 전방, 사골동 및 접형동이 후방 방식으로 지붕으로 덮여 있습니다. 단순 해 보이지만, 부비동 해부학은 복잡하고 세분화 된 공기 통로와 부비동을 연결하는 배수 통로로 구성됩니다.

 

이동 :

구조 및 기능

인간에게는 4 쌍의 부비동이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거짓중층(pseudostratified) 원주 상피와 일치합니다.

 

상악동 : 상악골의 눈 아래에 위치한 가장 큰 부비동.

전두동 : 전두골 내 눈보다 우월하게 위치

사골동 : 코와 눈 사이의 사 골골 내에있는 여러 개의 분리 된 공기 세포에서 형성됨

접형동 부비동 : 접형골 내에 위치

부비동의 기능이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여러 역할과 관련이 있습니다.

 

두개골의 상대적인 무게 감소

목소리의 공명 증가

안면 외상에 대한 완충제 제공

코의 급격한 온도 변화로부터 민감한 구조물을 단열

들여마신 산소를 가습 및 가열

면역 방어

부비동 해부학에 대한 강력한 이해를 개발하려면 부비동과 주변 구조의 해부학 적 관계를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측면 비강 벽에는 부비동 해부학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많은 구조와 홈이 있습니다.

 

비개골들 : 발기 성 점막으로 덮인 3 ~ 4 개의 뼈 선반은 내부 표면적을 증가시키는 역할을합니다.

도관--: 각 비갑개 아래에 세 개의 공간이 있습니다. 상미도는 접형골과 후 사골동에 배액을 제공합니다. 중도는 전두엽, 전사 골, 상악동에 배액을 제공합니다. 열등도는 비루관의 구멍을 포함합니다.

갈골이 과정 : 점막 골막으로 덮여있는 사골 뼈의 낫 모양의 가늘고 뼈 부분으로, 사골의 내측과 중 비갑개의 측면

 사골 깔대기- infundibulum : 이것은 상악, 전방 사골 및 전두동의 배액을 촉진하는 피라미드 형 공간입니다. uncinate 프로세스의 우수한 부착은 전두동 배액의 공간적 관계를 결정합니다 (다른 섹션에서 논의 됨).

 반달모양의 열공(裂孔) - Semilunar hiatus : 이것은 사골의 깔대기(infundibulum)을 비우고 갈고리(uncinate) 과정과 사골 수포 사이에 위치하는 간격입니다

 골반 복합체 - Osteomeatal complex (OMC : 상악동, 전두골 및 사골동의 골골을 포함하는 전방 사골을 나타내는 영역. 이것은 중간 비갑개 옆에 위치합니다. 분리 된 해부학 적 구조는 아니지만, 대신 중간 도미도, 갈고리(uncinate) 프로세스, 사골 깔대기(infundibulum), 앞 사골 세포 및 전방 사골, 상악 및 전두동의 골골을 포함하는 여러 중간 도관 구조의 모음입니다.

 Nasal Fontanelles : 뼈가 존재하지 않는 측면 비강 벽 영역. 상악동의 자연 공공은 전방 천문에 있습니다.

 

상악동

 

상악동은 상악골의 눈 아래에 있습니다. 인접한 구조에는 비강 측벽, 안와 바닥 및 익 상구 개와를 포함하는 후 상악 벽이 포함됩니다. 상악동은 안와 아래 신경 (CN V2)에 의해 자극됩니다. 상악 및 안면 동맥은 부비동을 공급하고 상악 정맥은 정맥 배액을 공급합니다. 이미 언급했듯이 상악동은 사골 근으로 흘러 들어갑니다. 일반적으로 상악동 당 하나의 공공 만 있습니다. 그러나 사체 연구에 따르면 10 ~ 30 %는 보조 공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인기 상악동의 크기는 약 15mL로 가장 큰 부비동입니다.

 

정면 부비동

 

전두동은 안와보다 우월하고 전두골 내에 있습니다. 성인 단계의 일반적인 부피는 4 ~ 7mL입니다. 정면 부비동은 중간 도관을 통해 정면 홈으로 배수됩니다. 이전에 언급 한 바와 같이,이 배수는 부착에 따라 내측 또는 외측으로 가변적 일 수 있습니다. 전두동 혈관계는 안와 위 및 안와 위 동맥과 안과 및 안와 위 정맥으로 구성됩니다. 유사하게, 그것은 신경 분포가 안와 상 신경 (CNV1)에 의해 제공됩니다. 여러 해부학 적 공간 / 구조가 전두동 해부학에 중요합니다.

 

Frontal Recess : 전두동과 반월 틈새 사이의 배수 공간은 agger nasi 세포, lamina papyracea 및 중간 비갑개의 후벽에 의해 경계가 지정됩니다.

Frontal sinus infundibulum : agger nasi 세포보다 우월한 정면 오목한 곳으로 배수되는 공간

정면 세포 : 정면 오목한 부분을 공기 중화시키는 전방 사골 세포. 이 세포는 폐색 또는 지속적인 부비동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agger nasi 세포보다 뒤쪽에 위치하며 BentKuhn으로 분류되는 4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I : 단세포 위의 단세포이지만 전두동 바닥 아래

유형 II : agger nasi 위의 여러 세포, 전두동으로 확장 될 수 있음

유형 III : 전두동의 바닥을 통해 안와 상으로 확장되는 단일 큰 세포, 전방 테이블에 부착

유형 IV : 전두동 내에 포함 된 단일 분리 세포

접형동

 

접형동은 접형골 내 중앙 및 후방에 위치합니다. 그들은 상미도 내에 위치한 접형골 홈으로 배수됩니다. sphenopalatine 동맥은 부비동을 공급하고 정맥 배액은 상악 정맥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신경 분포는 부교감 신경과 CN V2로 구성된 sphenopalatine 신경에 의해 제공됩니다. 일반적인 성인 크기는 0.5 ~ 8mL입니다. 몇 가지 중요한 구조는 접형동과 밀접한 해부학 적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동맥은 부비동의 측벽에 인접 해 있으며, 환자의 25 %에서이 부위에서 열이 발생합니다. 시신경은 또한 부비동의 측벽에 인접 해 있으며 개인의 최대 5 %에서 열화 될 수 있습니다.

 

사골동

 

출생시 3 ~ 4 개의 세포가 있으며 성인이되면 10 ~ 15 개로 성장하여 총 부피는 2 ~ 3mL입니다. 그들은 눈 사이에 있습니다. 전방 사골은 중간 도미도의 사골 infundibulum으로 배수됩니다. 후방 사골동은 상부 도관 절에 위치한 접형골 홈으로 배수됩니다. 사골동은 각각 전방 및 후방 사골 동맥에 의해 공급됩니다. 이 동맥은 안 동맥의 가지로, 내 경동맥의 한 가지입니다. 이것은 가능한 CVA를 초래하는 ICA로 색전 물질의 역행 이동 가능성으로 인해 비출을 치료할 때 사골 동맥의 혈관 내 색전술을 피해야하기 때문에 실현해야 할 중요한 해부학 적 관계입니다. 사골동 정맥 배액은 상악 및 사골 정맥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전방 및 후방 사골 정맥은 신경 분포를 제공합니다.

복잡한 사골 미로는 발생 학적 전구체를 기반으로 일련의 라멜라로 축소 될 수 있습니다. 이 라멜라는 비스듬히 향하고 서로 평행하게 놓여 있습니다.

첫 번째 라멜라는 uncinate 프로세스입니다.

두 번째 박편은 사골 수포에 해당합니다.

세 번째 박편은 중비 갑 개의 기저 또는 지상 박편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라멜라는 앞쪽과 뒤쪽 사골의 분할 역할을합니다. 앞쪽 부분은 crista ethmoidalis에 수직으로 삽입됩니다. 중간 부분은 lamina papyracea에 비스듬히 부착됩니다. 후부 1/3은 파피 라 시아 층에도 부착되지만 수평 방식으로 부착됩니다.

네 번째 박편은 상 비갑개입니다.

agger nasi 세포는 전방 사골 세포의 가장 앞쪽에 있습니다. 그것은 측면 벽에 대한 중간 비갑개 부착보다 전방 및 우월한 것으로 발견됩니다. agger nasi 세포의 후벽은 정면 오목 부의 전벽을 형성합니다.

사골 수포는 infundibulum 위에있는 전방 사골 세포 중 가장 큰 세포입니다. 이 구조는 전방 사골 동맥이이 세포의 지붕을지나 가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이동 :

발생학

부비동의 발달은 ethmoturbinals로 알려진 임신 8 주째에 외측 비강 벽에 일련의 융기 또는 주름의 출현으로 예고됩니다. 처음에는 6 ~ 7 개의 폴드가 나타나지만 결국에는 회귀와 융합을 통해 3 ~ 4 개의 융기 만 지속됩니다.

 

첫 번째 ethmoturbinal : 인간의 초보적이고 불완전한 부분은 agger nasi 하강 부분을 형성하여 uncinate 과정을 형성합니다.

두 번째 ethmoturbinal : 중 비갑개 형성

세 번째 ethmoturbinal : 상 비갑개 형성

네 번째 및 다섯 번째 ethmoturbinals : 최고 비갑개를 형성하는 퓨즈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이러한 ethmoturbinals 사이에 고랑이 형성되어 기초적인 고기와 움푹 들어간 곳이 형성됩니다.

 

전두동은 전두엽이 전두골로 전공 기화되어 발생합니다. 전두동은 5 ~ 6 세가 될 때까지 나타나지 않습니다. 접형동은 임신 3 개월 동안 발생합니다. 이 시간 동안 비점막은 연골 비강 캡슐의 뒤쪽 부분으로 침투하여 주머니 모양의 구멍을 형성합니다. 이 연골을 둘러싼 벽은 태아 발달 후기에 골화됩니다. 그런 다음 생후 2 년과 3 년 동안 연골이 재 흡수되고 구멍이 접 형체에 부착됩니다. 생후 6 년 또는 7 년이되면 접형동의 공기 화가 진행되고 12 년이되면 전 치상과 익상 돌기의 공기 화로 공기 화가 완료됩니다. 상악동은 자궁에서 처음으로 발생합니다. 상악동은 3 세와 7 세에서 18 세 사이에 성장하는 2 상 성장 패턴을 보여줍니다. 사골동은 출생시 3 ~ 4 개의 공기 세포로 구성됩니다. 그리고 개인이 성인이 될 때까지 1 ~ 15 개의 기포 세포로 구성됩니다.

 

이동 :

혈액 공급 및 림프관

상악동의 주요 동맥은 외부 경동맥의 한 가지 인 내부 상악 동맥입니다. 사골동과 전두동에는 사골동 위의 윤상 판을위한 수막 혈관과 전두엽 공기 세포의 후벽을 포함하여 다양한 혈액 공급이 있습니다. 접형동은 해면 내부 경동맥의 작은 가지에서 혈액 공급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드물게 내 경동맥의 동맥류가 접형동으로 침투하여 혈관 내 코일 링이 동맥류 제거에 선호되는 기술이 될 수 있습니다.

 

이동 :

신경

전두동 아래로 흐르는 주요 신경은 다섯 번째 뇌신경의 첫 번째 부분입니다. 상악동의 하 측면의 주요 신경은 다섯 번째 뇌신경의 두 번째 부분입니다. 이 신경은 감각 (주로 턱과 치아의 기술)과 운동 기능 (주로 저작 근육)을 모두 가지고있는 뇌신경 5의 세 번째 부분과 반대로 감각을 가지고 있지만 특정 운동 기능은 없습니다.

 

이동 :

근육

전두근은 전두골과 부비동 부위를 가로 지르며 표정 메커니즘의 일부입니다. 입술의 거근 근육은 상악동 위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상악의 광대뼈 돌출부는 턱의 강력한 폐쇄 인 안마 근의 고정 부분입니다.

 

이동 :

생리적 변형

비강 해부학은 개인마다 크게 다릅니다. 특정 해부학 적 변형은 비교적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비 부비동염으로 이어지는 osteomeatal complex의 기계적 막힘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Concha bullosa는 중비 갑 개의 통기로 정의됩니다. 이 변형은 일방적이거나 양자적일 수 있습니다. 큰 경우, 중 비갑개에있는 concha bullosa는 중도 또는 infundibulum의 폐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비 중격 이탈은 비 연골 중격의 비대칭 굴곡입니다. 이러한 굴복은 중간 비갑개를 측면 방식으로 압축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중도의 협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변이는 종종 선천적이지만 비강 외상에 이차적 일 수도 있습니다.

 

중간 비갑개는 일반적으로 비강 중격을 향해 중앙으로 휘어집니다. 그러나 비갑개가 옆으로 구부러지면 그 결과로 생긴 해부학 적 변형은 역설적 중 비갑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변종은 비강, 중도, 또는 뇌관을 좁히거나 막을 수 있습니다.

 

uncinate 프로세스는 개별 환자간에 여러 변형이있는 구조입니다. uncinate 프로세스의 우수한 부착에는 정면 오목 부 및 배수의 해부학 적 구성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되는 세 가지 주요 변형이 있습니다.

 

파피 라 세아 또는 사골 수포에 부착하기 위해 옆으로 확장되는 uncinate 프로세스, infundibulum의 말단 오목 부를 형성하고, 앞 오목한 부분이 중간 도관으로 직접 열립니다.

내측으로 확장되어 중비 갑 개의 측면에 부착되는 미각 과정

두개골 기저에 직접 부착되도록 내측 및 우월하게 확장되는 uncinate 프로세스.

80 %의 시간에서 uncinatelamina papyracea에 부착되어 uncinate의 내측에있는 전두동 배액을 일으키고, uncinate20 %uncinate가 두개골 기저 또는 중 비갑개에 부착하여 uncinate의 측면 배액을 초래합니다.

Haller 세포는 상악동 지붕의 내 측면 위로 측면으로 확장되는 사골 형 공기 세포입니다. 충분히 크면 밑바닥이 좁아 질 수 있습니다. Onodi 세포는 후방 사골 세포의 측면 및 후방 확장입니다. 접형동 주위의 수평 격막은 그들을 묘사합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세포가 시신 경관을 둘러싸고있어 수술 중 시신경 손상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사골 지붕의 높이는 환자마다 다를 수 있으며 동일한 환자의 양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환자의 사골 지붕 높이가 비대칭 인 경우 FESS 중 두개 내 침투 위험이 더 높습니다.

 

이것은 sinonasal 해부학에서 볼 수있는 해부학 적 변이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변형을 나타내지 만, 3 차원 해부학에 대한 건전한 이해의 중요성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내시경 부비동 수술에 가장 중요합니다.

 

이동 :

외과 적 고려 사항

부비동염의 염증성 질환 치료에는 의학적 치료와 외과 적 치료가 모두 포함됩니다. 수술 관리를 고려할 때 만성 부비동염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지침이 있습니다.

 

점막 골막을 보존하고 노출 된 뼈를 남기지 않도록 노력하십시오

질병 부위의 뼈 파티션과 골절을 가능한 한 완전히 제거하십시오.

가능한 경우 해부를 질병의 범위를 넘어서 한 단계 확장

가능하면 중 비갑개를 보존하십시오

이동 :

임상 적 의의

부비동은 염증과 감염에 취약합니다. 부비동이 분비물이나 덩어리로 막히면 점액의 배출이 중단되고 부비동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악동은 치아 또는 잇몸의 모든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두동과 상악동이 알레르기와 관련이있을 수 있습니다. 원인에 따라 부비동염은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충혈 완화제, 비강 관개 및 수분 공급으로 치료됩니다. 배액을 향상시키기 위해 드물게 외과 적 개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부비동의 악성 종양은 드뭅니다. 대부분의 암은 상악동에서 발생하며 여성보다 남성에서 더 흔합니다. 상악동 악성 종양은 45 세에서 70 세 사이에 발생하며 가장 흔한 것은 육종입니다. 전이는 드물지만 이러한 악성 종양은 국소 침습적이며 파괴적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진단이 지연되고 예후가 좋지 않습니다.

 

급성 비 부비동염 (ARS)과 만성 비 부비동염 (CRS)은 모두 코와 부비동염의 증상적인 염증으로 정의됩니다. 2는 불만 제기 기간에 따라 구별됩니다. 일반적으로 급성 비 부비동염은 전염성 질환으로 널리 간주됩니다. 반면에 만성 비 부비동염은 일반적으로 염증성 질환으로 정의됩니다. ARS에서 근본적인 원인은 일반적으로 바이러스 또는 박테리아이며 때로는 곰팡이입니다. ARS의 병인은 감염에 이은 조직 침입을 수반합니다.

 

가장 널리 사용되는 분류 시스템은 비강 내시경 검사를 기반으로 CRS를 비강 폴립 (각각 CRSwNP CRSsNP)이있는 CRS와없는 CRS로 구분합니다. 원래, CRSsNPARS의 불완전한 해결로 이어지는 지속적인 염증을 특징으로하는 질병 과정이라고 느꼈습니다. 반면 CRSwNP는 아마도 아토피와 관련된 원인이 불분명 한 비 감염성 질병 과정으로 느껴졌다. 대신 현재 연구에 따르면 두 가지 형태의 CRS의 병인과 병인이 훨씬 더 복잡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동 :

질문

이 주제에 대한 무료 객관식 질문에 액세스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저작권 © 2020, StatPearls Publishing LLC.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