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This, too, shall pass away.)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18-07-25 조회수22,154 추천수4 반대(0) 신고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This, too, shall pass away.)

 

 

주 내용은 유대인들이 즐겨 읽는 지혜서 미드라시(Midrash, 유대교에서 구전 전승으로 성서 본문을 해석하고 설명하는 성서 연구 방법)’에 나와 있는 글이라고 하는데 유대인들은 나찌(Nazi : Nationalsozialismus의 약자, 민족사회주의의 뜻 또는 히틀러가 만든 민족 사회주의 독일 노동자당의 주된 이념)치하에서 학살을 당하는 상황 속에서도 이 구절을 붙들고 이겨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어느 날 다윗 왕이 반지가 하나 갖고 싶었다. 그래서 반지세공사를 불러 그에게 말했다.

나를 위한 아름다운 반지를 하나 만들되 내가 승리를 거두고 너무 기쁠 때에 교만하지 않게 하고 내가 절망에 빠지고 시련에 처했을 때엔 용기를 줄 수 있는 글귀를 넣어라

, 알겠습니다. 폐하 !’

세공사는 그 명령을 받들고 멋진 반지를 만들었다.

반지를 만든 후 어떤 글귀를 넣을지 계속 생각했지만 좀처럼 다윗이 말한 두 가지 의미를 지닌 좋은 글귀가 떠오르지 않았다. 고민하고 고민해도 마땅히 좋은 글귀가 떠오르지 않아 다윗의 아들 지혜의왕 솔로몬을 찾아갔다.

왕자시여 다윗 왕께서 기쁠 때 교만하지 않게 하고, 절망에 빠졌을 때 용기를 줄 수 있는 글귀를 반지에 새기라고 하시는데 어떤 글귀를 적으면 좋겠나이까?’ 솔로몬이 잠시 생각한 후 말했다.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This, Too, Shall Pass Away)

 

성경에서는 전도서 31절에서 11절에서 볼수 있어요.

1 무엇이나 다 정한 때가 있다. 하늘 아래서 벌어지는 무슨 일이나 다 때가 있다. 2 날 때가 있으면 죽을 때가 있고 심을 때가 있으면 뽑을 때가 있다. 3 죽일 때가 있으면 살릴 때가 있고 허물 때가 있으면 세울 때가 있다. 4 울 때가 있으면 웃을 때가 있고 애곡할 때가 있으면 춤출 때가 있다. 5 연장을 쓸 때가 있으면 써서 안될 때가 있고 서로 껴안을 때가 있으면 그만둘 때가 있다. 6 모아들일 때가 있으면 없앨 때가 있고 건사할 때가 있으면 버릴 때가 있다. 7 찢을 때가 있으면 기울 때가 있고 입을 열 때가 있으면 입을 다물 때가 있다. 8 사랑할 때가 있으면 미워할 때가 있고 싸움이 일어날 때가 있으면 평화를 누릴 때가 있다. 9 그러니 사람이 애써 수고하는 일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10 그래서 하느님께서 사람에게 시키신 일을 생각해 보았더니, 11 하느님께서는 모든 것이 제 때에 알맞게 맞아 들어가도록 만드셨더라. 그러나 하느님께서 사람에게 역사의 수수께끼를 풀고 싶은 마음을 주셨지만, 하느님께서 어떻게 일을 시작하여 어떻게 일을 끝내실지 아는 사람은 하나도 없다는 것을 나는 알았다.

"연장"은 히브리어 본문에서 ""인데 "성기"를 말하는 듯하다.

 

어제 영천 기온이 40.3도라고 뉴스마다 난리가 아닙니다.

그러나 가을은 오겠지요.

 

낙태반대, 동성애반대. 등등

얼마전 성체모독과 고상 모독사건으로 떠들썩 했지요?

그런데 지금은 어때요? 조용하네요.

누구는 자기만이 정통 가톨릭 신자인냥 거품을 물더니만~~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This, Too, Shall Pass Away)

 

예수님께서는요한복음 1836절에서

"내 왕국은 이 세상 것이 아니다. 만일 내 왕국이 이 세상 것이라면 내 부하들이 싸워서 나를 유다인들의 손에 넘어가지 않게 했을 것이다. 내 왕국은 결코 이 세상 것이 아니다." 

라고 하셨어요.

 

규정으로 얽매이는 세상적인 것이 다 인냥 하지마시고 오직 성경 속에서 가르치는 하느님의 사랑을 봅시다.

 

지금 잘나간다고 우쭐 대십니까 ?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지금 너무 괴롭고 슬퍼서 하루도 살기 힘드신 가요 ?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아름답고 예쁜 젊음이 영원할 것 같은가요 ?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알다시피 인생은 항상 돌고 돕니다.

잘되던 사람도 어려움이 생기기 마련이고, 지금 너무 힘들고 어려워도 반드시 자기가 꿈 꾼 그 날은 언젠가 올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됨에 있어서 자기 자신의 역할이 중요하겠지요.

 

 

더 더욱 감사한 것은 우리 신앙인에게 있어서는 하느님의 은혜로 모든 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주어진 환경에 일희일비 하지 않는 삶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무척 덥답니다.

슬기롭게 지내시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살롬.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This, Too, Shall Pass Away)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