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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 성경쓰기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

4717 굿뉴스 [goodnews] 2017-12-19

† 찬미예수님

 

안녕하세요 굿뉴스입니다.

 

1.로그인이 안될 경우 - 계속 로그인 창이 나오거나 로그인 상태가 아니라는 메세지일 경우

  1. 인터넷 익스플로러(IE) ->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 검색 기록 -> 설정 에서

  "웹 페이지 열 때마다" 로 체크 해주세요.

  그러고나서 인터넷 창을 전부 닫으신 후 다시 창을 띄우셔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2. 도구 ->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 고급 -> 자동 쿠키 처리 덮어쓰기 체크 -> 확인 -> 확인

 

본당 홈페이지를 통해서 로그인을 할 경우

  굿뉴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아닌 본당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

  로그인이 되지 않게 막아 놓았습니다.

  이럴 경우엔 먼저 굿뉴스 홈페이지 메인에서 로그인 하신 다음에

  본당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자동 로그인이 되어 있습니다.

 

2. 다음 절로 넘어가지 않을 경우

 - 원문에 빨간색으로 나타난 부분이 있는 것은 그 부분이 틀린 부분입니다.

  성경쓰기는 띄어쓰기, 마침표나, 따옴표 등 정확하게 일치해야 다음 절로 넘어갑니다.

  정확하게 입력하셨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  과   "  는 다른 부호입니다.

    앞의 ''는 작은 따옴표 두개로 이루어 진 경우이고 뒤의 " 는 큰 따옴표 하나인 경우입니다.

    앞뒤 문맥을 잘 살펴보시면 쉽게 구분 하실수 있습니다.)

 

원문에 빨간색이 없는 경우는 엔터를 여러 번 입력하셨을 경우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인"버튼을 누르시고 메인으로 나갔다가 다시 입력하시거나

   창을 전부 닫은 후 다시 들어가 입력하시면 정상적으로 입력이 됩니다.

   그리고 컴퓨터 성능이나 인터넷의 환경에 따라 넘어가는 부분이 느릴 수 있습니다.

 

- 원문이 여러 줄로 되어 있는 경우는 여러 줄에 상관 없이 한 줄이라고 생각하시고 계속 입력하시면 됩니다.

  ※ 다음 줄로 넘어갈때 띄어쓰기를 정확하게 하지 않으면 그 부분이 빨간색으로 표시되며 다음 절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프로그램의 오류이기보다는 띄어쓰기를 잘못하셔서 넘어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해당 절을 모두 입력한 후 엔터를 치시기 바랍니다." 라고 뜰 때 이런 경우는 보통 입력할 때 처음에 띄어쓰기를 하셨을 경우와 
반 이상 입력하지 않았을 때 나옵니다.

   제일 앞 부분에 한 칸을 띄어쓰지는 않으셨는지 본문을 반 이상 입력하지 않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성경쓰기 창에서 아무것도 나오지 않고 하얀 창만 있을 경우

 

   1. 인터넷 익스플로러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기본 수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적용" 버튼을 누른 다음 다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4. 성경쓰기에서 글씨가 깨져서(혹은 한문) 나올 경우

   1. 우선 성경쓰기 창을 닫아주세요.
   2. 인터넷 익스플로러 -> 보기 -> 인코딩 -> "한국어"를 클릭해주세요.
   3. 그러고 나서 다시 접속해 보세요.

5. 성경쓰기가 너무 느릴 경우

   굿뉴스 성경쓰기는 기본적으로 배경음악을 제공하고 여러 프로그램이 섞여 있어서

   인터넷 환경이나 컴퓨터 성능에 따라서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단 통계보기 우측의 음악 플레이 버튼을 [중지]해 보시고 나서

   성경쓰기를 해보시고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6. 성경스기 들어가면 새 창이 뜨면서 굿뉴스 첫 화면으로 들어가는 경우

    - 성경쓰기 접속 주소를  http://ebible.catholic.or.kr  로 직접 입력하여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조치를 취하고도 안되거나 그 외의 경우에는 굿뉴스 메일이나 굿뉴스에 바란다 게시판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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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NEWS 캠페인 :공지사항 보기를 생활화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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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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