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닫기
생명/생활/문화/ > 문화
가톨릭신문 2018.10.09 등록
크게 원래대로 작게
글자크기
김민아 대구가대 교수 퇴임 기념 음악회
대구가톨릭대학교 피아노과 김민아(안나, 대구 신암본당) 교수가 퇴임 기념 음악회를 10월 13일 오후 5시 대구 수성아트피아 무학홀에서 연다.

이번 연주회에선 스승과 제자, 그 아름다운 동행을 주제로 김 교수와 9명의 제자들이 함께 무대에 나선다. 피아니스트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제자들과 어울림 피아노 앙상블이라는 이름으로 매년 공연을 펼쳐온 김 교수는, 퇴임 기념 음악회인 만큼 이번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꾸민다. 쇼팽의 발라드 4곡과 슈만의 헌정(Widmung) 등이 연주된다. 특히 김 교수가 마지막 곡으로 선정한 쇼팽의 발라드 1번은 김 교수가 대학교 2학년 첫 공식 무대에서 선보이며 피아니스트로서의 꿈을 품게 된 곡으로 의미를 더한다.

깊은 신심으로 아욱실리스타(사도직 협조자)로도 활동 중인 김 교수는 "무대에 오르는 순간, 음악을 통해 하느님의 손길이 전해져 청중들이 감동과 기쁨을 느끼길 기도한다"면서 "이번 무대 역시 주님이 주신 달란트를 청중들에게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 교수는 대구가톨릭대학교 피아노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 후 독일 퀼른국립음악대학에서 전문연주자과정(Diplom)을 졸업했다. 이후 1982년부터 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 후학을 양성하며 다수의 독주회, 피아노 듀오, 실내악 연주와 대구시립교향악단, 대구 노바실내악단과 협연하는 등 왕성한 연주활동을 펼쳐왔다. 공연은 전석 초대다.

※문의 053-421-7880 수성아트피아


이나영 기자 lala@ca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