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닫기
축일 :
구분 :
이름 :
지명 :
레노(2.24) 기본정보
성인 레노 (Rhenus)
성인 기본정보
축일 2월 24일
신분 순교자
활동지역
활동연도 +259년

  •    성 몬타누스(Montanus), 성 루키우스(Lucius), 성 율리아누스(Julianus), 성 빅토리쿠스(Victoricus), 성 플라비아누스(Flavianus), 성 레누스(또는 레노)와 두 명의 동료들은 아프리카에서 순교하였다. 그들 중 몇 명은 258년 발레리아누스 황제 때 순교한 성 키프리아누스(Cyprianus, 9월 16일) 주교의 성직자들이었다. 그들에 대한 행적은 전적으로 확실한데, 감옥에서의 행적 부분은 그들 스스로 기록했고, 그들의 순교에 대해서는 목격증인들이 기록하였다.

       성 키프리아누스의 순교 이후 지방총독 갈레리우스 막시무스는 사망하였다. 그러나 로마로부터 새로운 총독을 기다리는 동안 지방 행정장관인 솔론(Solon)은 계속해서 박해와 폭정을 거듭하였다. 결국 카르타고(Carthago) 시민들은 솔론의 폭정과 학대에 못 이겨 폭동을 일으켰고, 솔론은 관련자를 찾기보다는 고의적으로 그리스도인들에게 그 혐의를 뒤집어 씌워 체포하였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심문을 받은 후 관례대로 투옥되었고, 이때 무고하게 갇힌 성 몬타누스와 그 동료들에게는 소량의 음식물만 제공하였기 때문에 그들은 허기와 갈증으로 거의 빈사상태가 되었다.

       그러던 중에 성 몬타누스는 꿈을 꾸었는데, 그 내용은 그의 부족한 사랑을 기워 갚으라는 내용이었다고 한다. 이리하여 그는 7개월 동안 허기와 갈증을 영웅적으로 감내하고, 나약해진 성 루키우스를 격려하여 순교의 월계관을 받게 하였다. 그들은 오히려 박해자에게 회개하라고 촉구하는 용기까지 보이다가 참수형을 받고 순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