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앨범

구분 성인명     축일 신분 지역명 검색
마르코(4.25)

마르코(4.25) 기본정보 [기본정보] [사진/그림] [자료실] 인쇄

성인명, 축일, 성인구분, 신분, 활동지역, 활동연도, 같은이름 목록
성인명 마르코 (Mark)
축일 4월 25일
성인구분 성인
신분 복음사가, 주교, 순교자
활동지역
활동연도 +74년경
같은이름 마르꼬, 마르꾸스, 마르쿠스, 마크, 말구
성인자료실
제목 성마르코 사도의 유해가 모셔진 이태리 베니스 성마르코 대성전(Basilica) 순례.
다음글 성 크리스토포로
이전글 전구자이신 마리아(김옥순 수녀 작)
작성자김상태 쪽지 캡슐 작성일2020-08-02 조회수666 추천수0 첨부파일수2

220px-San_Marco_cathedral_in_Venice.jpg

220px-SanMarco01.jpg

2018년. 11월 28일 이태리 수상도시 베니스 도착, 산마르코 대성전을 순례하는 기쁨을 누렸다.

대성전 중앙에 제단이,  그 밑에 마르코 사도 성인의 유해가 안치되셨다... 이태리는 2012년 순례여행이후 두번째 방문이라 이번 방문은 여행사의 페키지 관광으로 오게 되어 자유시간에 대성전을 순례, 현지 사무장님으로부터 간단한 설명을 듣고 , 어미님 기일이 다음날이라   어머님 본명과 연미사 예물을  29일 부탁 드리고   감격스런  중앙제단 앞에서 마르코 사도 성인께 기도를 드린 후 성당을 돌아보았다..성당 앞 광장도 관광객들에게는  유명한 곳이었다...  그런데   서울 출발 전 신문에서  베니스에   홍수로 성전의  1층  일부가 침수되어 보수 중인 것을  알게되어  입장이 제한되면 어쩌나 했는데,  다행히 성전 순례에는  큰 문제가 없어서 주님께 이 대성전을 순례할 기회를 주심에 감사 기도를 드립니다..

 

첨부된 사진에  대성전  윗 부분에  성마르코는  사자로 표시되어 있고  옆에는 마르코 복음서를  의미하는 복음서가 보인다...  성마르코 사도는  성전 꼭대기에,  그 밑에는  천사 4명이  마르코 사도 성인을 옹호하고 계신다...    대성전 건물 천정 윗 부분이  일반 대성전들과  다르게  동양식풍을  풍기고 있고 .  돔이   천정에  4개나  있는 것이 독특한 구조이다...  .  작은 사진은 크릭하면  2개의 성전 건물이 뵈게 된다...   성마르코는  베니스의  수호성인이시다....

 

성마르코, 우리를 위하여 빌으소서 .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Total 0 ]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