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자료실

구분 성인명     축일 신분 지역명 검색
아킬레스(5.15)

아킬레스(5.15) 기본정보 [기본정보] [사진/그림] [자료실] 인쇄

성인명, 축일, 성인구분, 신분, 활동지역, 활동연도, 같은이름 목록
성인명 아킬레스 (Achilles)
축일 5월 15일
성인구분 성인
신분 주교
활동지역 라리사(Larissa)
활동연도 +330년
같은이름 아낄라스, 아낄레스, 아낄리오, 아낄리우스, 아칠리오, 아칠리우스, 아킬라스, 아킬리오, 아킬리우스
성지와 사적지 게시판
제목 성인 이름에 담긴 뜻: 아킬레스(Achilles), 아킬레오(Achilleus)
이전글 성인 이름에 담긴 뜻: 아킬레스(Achilles), 아킬레오(Achilleus)
다음글 성모동산의 꽃과 풀들: 그리스도인의 덕성을 표상하는 식물들 - 부들, 느릅나무, 전나무
작성자주호식 쪽지 캡슐 작성일2020-07-08 조회수102 추천수0

[성인 이름에 담긴 뜻] 아킬레스(Achilles), 아킬레오(Achilleus)

 

 

이 이름은 그리스 이름 아킬레우스(Achilleus)에서 유래하고, 아킬레우스는 ‘고통’을 뜻하는 그리스어 단어 아코스(achos)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인다. 그리스 신화에서 트로이에 맞서 싸운 영웅의 이름이다. 4세기의 성 아킬레스는 그리스 중북부에 있는 테살리아 지방 라리사의 주교로서 용기와 지혜로써 겸손하게 주교직을 수행했고, 제1차 니케아 공의회에도 참석했다고 전해진다. 3세기의 성 아킬레오 부제는 동료들과 함께 프랑스 비엔 지방에서 복음을 선포하다가 순교했는데, 온갖 고문에도 죽지 않아서 결국 참수되었다고 전해 온다.

 

언어권에 따른 표기 또는 변형: 아킬레우스(Achilleus), 아킬레아스(Achilleas), 아킬레(Achille), 아실르(Achille)

 

[월간 레지오 마리애, 2020년 7월호, 이석규 베드로(자유기고가)]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Total 0 ]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