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목록

구분 성인명     축일 신분 지역명 검색
에우티미오(10.15)

에우티미오(10.15) 기본정보 [기본정보] [사진/그림] [자료실] 인쇄

성인명, 축일, 성인구분, 신분, 활동지역, 활동연도, 같은이름 목록
성인명 에우티미오 (Euthymius)
축일 10월 15일
성인구분 성인
신분 수도원장
활동지역 테살로니카(Thessalonica)
활동연도 824-898년
같은이름 에우띠미오, 에우띠미우스, 에우티미우스
성인 기본정보

   갈라티아(Galatia, 오늘날의 터키 중앙 내륙 고지대)의 안크리나 교외 옵소에서 태어난 성 에우티미우스(또는 에우티미오)는 니케타(Nicetas)란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어린 나이에 결혼하여 아나스타시아(Anastasia)란 딸 하나를 두었다. 842년 그는 그의 가족을 떠나 비티니아(Bithynia, 고대 소아시아 북서부 지역)에 있는 올림푸스 산에 있던 수도원으로 들어갔다.

   여기서 그는 에우티미우스로 개명하고 그 다음에 피시디온의 수도원으로 갔다. 이곳의 원장 니콜라우스(Nicolaus)가 858년에 사임하게 되자, 그는 863년 은수자 요셉(Josephus)과 함께 그리스 아토스 산(Mount Athos)의 은수자로 변신하였다. 또 그는 올림푸스에서 온 동료 수도자인 테오도루스(Theodorus)의 무덤을 찾은 후부터는 테살로니카로 가서 그곳의 탑 위에 살면서 군중들에게 설교하여 많은 개종자를 얻었다. 그는 여기서 부제로 서품되었다.

   그 후 다시 아토스 산으로 돌아왔으나 그를 만나려는 수많은 군중들을 피하여 두 명의 동료와 더불어 조그마한 섬으로 들어갔다. 여기서 얼마를 살다가 아토스 산으로 돌아가서 유명하던 요셉이란 동료와 죽을 때까지 살았는데, 그가 꿈에서 요셉과 행한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테살로니카로 가서 그곳의 성 안드레아 수도원을 재건하였다.

사진/그림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