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목록

구분 성인명     축일 신분 지역명 검색
포르투나토(7.12)

포르투나토(7.12) 기본정보 [기본정보] [사진/그림] [자료실] 인쇄

성인명, 축일, 성인구분, 신분, 활동지역, 활동연도, 같은이름 목록
성인명 포르투나토 (Fortunatus)
축일 7월 12일
성인구분 성인
신분 부제, 순교자
활동지역
활동연도 +1세기?
같은이름 포르투나또, 포르투나뚜스, 포르투나투스
성인 기본정보

   전승에 의하면 복음사가 성 마르코(Marcus)가 알렉산드리아(Alexandria) 교회를 세우기 전에 이미 성 베드로(Petrus) 사도로부터 아퀼레이아(Aquileia)의 사도로 파견되었다. 성 마르코는 아퀼레이아 지방을 두루 다니며 복음을 선포하고 또 수많은 기적을 행함으로써 많은 개종자를 얻었다. 성 마르코가 이 지방의 목자를 임명할 때 성 헤르마고라(Hermagoras)를 선택했는데, 그는 성 베드로에 의하여 아퀼레이아의 주교로 축성되었다. 성 포르투나투스(또는 포르투나토)는 헤르마고라의 부제였는데, 주교의 명을 받은 그는 벨루노(Belluno), 코모(Como), 세네다 그리고 인근 지역에서 설교하였다.

   네로 황제는 아퀼레이아에 사절단을 보내어 그리스도교를 반대하는 칙서를 발표케 하고 헤르마고라를 체포하여 투옥시켰다. 그런데 한밤중에 신비스런 하늘의 빛이 지하 감옥을 환하게 비추는 기적이 일어나 간수를 감명시켰다. 그러나 그 간수는 감옥 밖으로 달려 나가서 “헤르마고라의 하느님은 위대하다. 와서 이 기적을 보라”고 소리소리 지르며 다녔다. 많은 군중이 몰려 와서 이 광경을 목격하였는데, 이들은 대부분 개종하였다. 이 사건으로 박해자는 주교와 부제의 목을 급히 베게 하였고, 헤르마고라와 포르투나투스는 순교의 월계관을 받았다.

사진/그림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