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목록

구분 성인명     축일 신분 지역명 검색
데오다토(11.14)

데오다토(11.14) 기본정보 [기본정보] [사진/그림] [자료실] 인쇄

성인명, 축일, 성인구분, 신분, 활동지역, 활동연도, 같은이름 목록
성인명 데오다토 (Deodatus)
축일 11월 14일
성인구분 성인
신분 수사, 선교사, 순교자
활동지역
활동연도 +1391년
같은이름 데오다또, 데오다뚜스, 데오다투스
성인 기본정보

   성 니콜라우스 타벨릭(Nicholaus Tavelic)은 크로아티아(Croatia) 남서부 달마티아(Dalmatia)의 귀족 가정에서 1340년경에 태어나서 작은 형제회에 입회하였다. 그 후 그는 보스니아(Bosnia) 부근, 특별히 파테린(Paterine) 이단자들 속에서 활동하였다. 그러다가 1384년 예루살렘(Jerusalem) 성지 선교에 자원해 동료들과 함께 성지와 순례자들을 돌보는 일을 수행하였다.

   1391년 성 니콜라우스 타벨릭은 동료인 성 데오다투스(또는 데오다토)와 나르본(Narbonne)의 성 베드로(Petrus) 그리고 쿠네오(Cuneo)의 성 스테파누스(Stephanus)와 함께 이슬람교도들에게 직접 복음을 전하기로 결정하였다. 그래서 같은 해 11월 11일 동료 형제들과 함께 예루살렘의 오마르(Omar) 모스크에 가서 복음을 선포하였고, 그로 인해 체포되어 무자비한 구타를 당하고 감금된 뒤 14일에 형장에서 잔인하게 살해되었다. 그들은 1970년 교황 성 바오로 6세(Paulus VI)에 의해 성인품에 올랐다. 그들은 예루살렘 성지에서 순교한 작은 형제회 회원 중에서 시성된 유일한 경우이다.

사진/그림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