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목록

구분 성인명     축일 신분 지역명 검색
스피리디온(12.14)

스피리디온(12.14) 기본정보 [기본정보] [사진/그림] [자료실] 인쇄

성인명, 축일, 성인구분, 신분, 활동지역, 활동연도, 같은이름 목록
성인명 스피리디온 (Spiridion)
축일 12월 14일
성인구분 성인
신분 주교, 증거자
활동지역 테르미투스(Termithus)
활동연도 +348년
같은이름 스삐리돈, 스삐리디온, 스피리돈
성인 기본정보

   성 스피리디온은 지중해 동부 키프로스(Cyprus) 섬 출신으로 원래는 양치기였다. 그는 결혼해서 아내와 함께 양을 치고 농사를 지으며 평범한 삶을 살았다. 이레네(Irene)라는 딸도 하나 얻었다. 신앙심이 깊었던 그는 아내가 세상을 떠난 후 수도원에 들어갔고, 그의 딸도 수녀원으로 들어갔다. 그는 비록 많이 배우지도 못했고 또 촌스러웠지만, 뛰어난 덕행으로 인해 테르미투스(오늘날 키프로스 섬 동남부의 트레메투시아 Tremetousia)의 주교로 선출되었다. 그는 교구 신자들을 돌보는 와중에서도 때때로 양치기 일을 계속했다고 한다.

   로마 순교록에 따르면, 그는 증거자 중의 한 명으로 신앙 때문에 박해 중에 노동형을 선고받아 광산에서 강제노역을 하고, 오른쪽 눈이 뽑히고 왼쪽 무릎의 힘줄이 끊기는 고통을 당했다고 한다. 하지만 그는 예언의 은사와 놀라운 기적을 행하는 성직자로도 유명했다. 그는 또한 니케아(Nicaea) 공의회에 참석해 아리우스 이단을 추종하는 이들과 대적하고, 그리스도교를 모욕하는 이교도 철학자의 잘못을 입증해 그를 참된 신앙으로 이끌었다고 한다. 그는 때때로 스피리돈(Spyridon)으로도 불린다. 동방 교회에서는 그의 축일을 12월 12일에 기념한다.

사진/그림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