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악보 및 감상실" 첨부파일 복구 협조 요청
작성자굿뉴스 쪽지 캡슐 작성일2004-11-15 조회수5,334 추천수0 반대(0)
작성자   가톨릭성가마스터(choirsysop)  번  호   5914
작성일   2004-10-30 오후 4:55:23 조회수   103 추천수   1

 

+ 주 찬미

 

 

성가가족 여러분께,

 

최근에 가톨릭성가 홈페이지의 "악보및 감상실"에 올려진 첨부자료가 일부 유실되는 사고가 발생되었기에 알려드립니다. 인터넷 굿뉴스 전산실에서 가톨릭성가 홈페이지 개편작업을 도와주시면서 악보및 감상실에 올려진 자료 중에 [3510]번부터 [3787]번 글에 첨부된 자료들이 삭제되었는데, 애석하게도 이 부분은 백업 파일들이 없어서 복구가 안 된다고 합니다. 전산실에서는 이에 대해 정중한 사과의 말씀을 전해오셨으며, [3510]번 이전 자료의 첨부파일들은 백업파일로부터 복구작업을 신속히 진행시켜 현재 복구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가톨릭성가 홈페이지 개편을 도와주시다가 발생한 사고이기에 성가가족들께서 너그럽게 양해해주시기를 청하며, 현재 전산실에서 복구할 수 없는 [3510]번부터 [3787]번 사이의 글 중에 첨부자료가 있는 글들에는 수고스럽겠지만 작성하신 분들께서 다시 자료를 첨부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첨부파일 복구 요령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악보및 감상실" 하단에 있는 검색창에서 왼쪽에 "이름"을 선택하고 오른쪽 칸에 사용자 이름을 입력한 다음 오른쪽 끝에 있는 "검색" 단추를 클릭합니다.

[2] 사용자별로 글들이 뜨는데, 이 가운데 [3510]번부터 [3787]번 사이에 있는 글들을 하나씩 엽니다.

[3] 글 상단이나 하단에 있는 "수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4] 수정창에서 첨부파일 목록이 들어있는 "파일목록"에서 파일명을 클릭한 다음 "목록에서 삭제"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판에 있는 "Delete"키를 쳐서 파일명을 지웁니다.

[5] "파일목록" 바로 위에 제공되고 있는 파일 첨부기능의 "찾아보기"와 "첨부" 메뉴를 써서 해당파일을 사용하시는 컴퓨터에서 찾아서 올립니다.

[6] 글 수정창 하단에 있는 "수정" 메뉴를 클릭하여 수정을 완료합니다.

 

이번 사고를 통해 오히려 이곳에 올려진 자료들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가를 새삼스럽게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며 성가가족 여러분들의 더 큰 관심과 협조로 복구작업이 신속하고 원활하게 이루어지기를 간구합니다.

 

가톨릭성가 마당쇠 올림.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