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안내] 가톨릭성가 홈페이지 게시판과 자료실의 용도
작성자가톨릭성가마스터 쪽지 캡슐 작성일2005-01-23 조회수5,693 추천수5 반대(0)

+ 주 찬미

 

 

성가가족 여러분께,

 

가톨릭성가 홈페이지에는 공지사항, 성가게시판, 악보감상실, 전례/교회음악 자료실 등 모두 두 개의 게시판과 두 개의 자료실이 제공되고 있는데, 다음과 같이 용도를 구분하여 사용하고 있으니 이 용도에 알맞는 방식으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용도 구분 :

  • 성가게시판 : 지금과 같이 연주안내, 전례와 성음악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의견 교환, 자료소개 등의 자유게시판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 게시판에는 자료첨부기능이 없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악보감상실 : 성가악보 올리기 및 요청, 연주파일 올리기 및 요청 등의 글을 올리시면 됩니다.
  • 전례/교회음악 자료실 : 전례및 성음악에 관련된 문헌이나 자료들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매달 올리시는 "성가선곡" 자료들은 이 자료실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용도를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은 자료로서의 효용과 가치를 높이고 검색 편의를 위한 것입니다. 그런데 위의 용도에 따르면, 성가게시판과 악보감상실은 대체로 용도에 맞게 사용되고 있으나 전례/교회음악 자료실에는 용도에 맞지않는 글들이 자주 올려지고 있습니다. 연주안내, 전례와 성음악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의견 교환 등은 전례/교회음악 자료실 아니라 "성가게시판"에 올리는 것이 적합하오니 이에 해당하는 글들은 옮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게시판과 자료실 모두에서 개인적인 인사나 의견교환, 자료로서 공유하기에 부적합한 글들은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하는 글들은 한 달 정도 기간이 지난 다음에는 삭제할 것입니다.)

 

이 홈페이지를 통해 가톨릭 전례와 교회음악에 대한 사랑을 나눔으로써 성가를 통한 기도가 더욱 깊고 넓고 뜨거워지기를 기원합니다.

 

가톨릭성가 마당쇠 올림.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