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가 게시판

제목 [유튜브클래식] 미켈란젤로 메리지 다 카라바조 작품 소개
작성자이유재 쪽지 캡슐 작성일2018-12-03 조회수4,454 추천수2 반대(0) 신고

좋은 유튜브 영상들을 보면 같이 감상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겨 가끔씩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예전에 다음카페에 소개 영상들을 종종 올리곤 했었지요. 굿뉴스에서 다시 시작해 보고자 합니다. ^^ 재미있게 읽어 주세요.

 

첫 번째로 소개 드릴 영상은 얼마전 우연히 접하고 신선한 충격에 빠졌던 영상 입니다. 

좋은 음악영상이라기 보단 좋은 성화 영상이라 해도 되겠고... ^^

 

옛날 추억이야기 하나 하지요.

 

주일학교 시절 캠핑을 가서 조별로 성경을 묵상하고 짧은 단막극으로 꾸미는 과제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당시만 해도 주일학교 캠핑에 참여한 인원이 200여명이 육박하던 시절이라 그만큼 조별 경쟁도 치열 했었습니다.

 

그당시 제가 힘들게 대본 만들고 연극 연습 하지 말고 그냥 성경구절중 의미 있는 부분들 몇 군데를 사진처럼 한 컷, 한 컷으로 꾸미자. 하는 의견을 냈었지요.

 

그냥 쉽게 해보고자 하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일이었는데 놀랍게도 우리 조가 1등을 했었답니다. 짐작한 결과는 아니었지만 한 장면의 힘이 이야길 풀어 놓은 연극이나 활동 사진 보다 훨씬 강렬 할 수 있다는 것은 깨달았던 계기 이기도 합니다. 

 

이런 일을 하는 극단이 있었네요.

유명한 성화를 한 컷의 장면으로 만들어 내는 극단인가 봅니다. 

Ludovica Rambelli 이라는 극단인 것 같은데 카라바조라는 작가의 성화를 컷으로 만들어 냅니다.

 

제게는 원작보다 더 강렬한 느낌으로 다가 오네요.

 

우선 영상에 사용된 카라바조의 작품 몇 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구글링을 통해 확인해 보니 아마도 바티칸박물관에 소장된 작품들인것 같습니다.

 

 

 

 

 

 

 

  나머지 작품들은 여러분이 직접 찾아 보세요 ^^

 

아름답고 성스러운 작품과 그 배경이 되는 모차르트의 레퀴엠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영상을 감상해 보세요.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유튜브클래식, 모차르트레퀴엠, 성화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