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보감상실

제목 [연중][NWC] 팔레스트리나의 Sicut Cervus(11.6수정)
작성자성가정성가대 쪽지 캡슐 작성일2000-03-16 조회수5,860 추천수2
파일첨부 SicutCervus(Palestrina).nwc [3,727]   SicutCervus(Palestrina).mid [581]  

 

+ 찬미예수님

 

 

성가가족 여러분께,

 

팔레스트리나의 "Sicut Cervus(암사슴같이)" NWC 악보를 올립니다. 지금 이 창에서 흘러나오는 배경음악이 이곳에 올린 파일을 미디파일로 출력한 것입니다. 많은 분들에게 유용하게 쓰이기를 기원합니다.

 

참고로 한 가지 알려드릴 것은 여기에 올린 악보에는 반주부가 들어있다는 것입니다. 만일 반주부 없이 무반주로 연주하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은 다음과 같이 처리하시면 됩니다 :

 

  1. NWC 창에서 해당 악보파일을 열고 반주부를 (또는 묵음시키려는 성부를) 마우스로 선택합니다. ("Sicut Cervus"의 경우에는 다섯번째와 여섯번째 오선보표(Staff)가 반주부입니다.)
  2.  

  3. NWC 창 위의 메뉴에서 "Staff"를 마우스로 누릅니다.
  4.  

  5. "Staff" 메뉴 가운데 "Mute staff"를 선택합니다. (1 - 3의 과정을 반주부 모든 오선보표에 대해 처리해줍니다. "Sicut Cervus"의 경우에는 반주부 오선보표가 두 개 있으므로 이상의 절차를 두 번 해야 합니다.)
  6.  

  7. "F5" 키를 눌러서 연주시키면 무반주 (또는 묵음성부를 제외한) 연주가 실행됩니다.

 

사용하시면서 잘 안되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이곳에 글을 올리시거나 전자우편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시는 글이 접수되는 즉시 신속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목5동 성가정성가대 나눔터지기 올림.

 

<추신>

  1. 추가작업을 하는 김에 [75]번에 올렸던 헨델의 알렐루야도 수정을 하여 다시 올렸습니다. 필요한 분들은 다시 내려 받으시기 바랍니다.
  2. 2000. 11. 6. 08:50 : 강약변화 처리부분을 수정하고 스테레오 효과를 넣어 다시 올립니다.
  3. 2003. 2. 2. 18:00 : 연주방식과 글꼴및 여백을 수정하여 다시 올립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