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가톨릭 성가 홈페이지 개편
작성자가톨릭성가마스터 쪽지 캡슐 작성일2004-11-23 조회수8,155 추천수1 반대(0)

+ 주 찬미

 

 

성가가족 여러분께,

 

늦가을, 자칫 쓸쓸한 기분이 들 수도 있는 때이지만 성가가족 여러분께서는 세월을 앞서서 성탄을 준비하느라 한참 바쁘실 시기에 기쁜 소식을 알립니다.

 

가톨릭 성가 홈페이지가 여러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힘입어 아름답게 새로 단장되었습니다. 그동안의 진행과정을 정리하여 보고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경과보고 :

1998년 9월 20일 문을 열었던 가톨릭성가 홈페이지는 "가톨릭성가 봉사팀'이 운영을 시작하면서 2000년 4월 22일에 1차 수정을 하였으며, 방문자수 10만 돌파를 기념하여 2001년 10월 22일에 2차 수정을 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었습니다. 그동안 이 홈페이지는 성가가족들 사이에 전례와 성음악에 대한 정보를 서로 나누며 서로 배우는 나눔의 장으로 확실하게 자리 잡았으며, 국내는 물론이고 국외의 수많은 성가가족들에게도 사랑받는 홈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성원이 힘입어 이 홈페이지는 금년에 들어서 방문자수 50만을 돌파하였으며, 이를 기념하여 홈페이지 새단장 작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3차 수정작업 :

이 작업은 가톨릭 굿뉴스 개편에 맞추어 이루어지도록 준비를 했지만 성가가족 중에 마땅한 분을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던 중에 마침 굿뉴스 전산실에서 이 작업을 적극 지원해주기로 협의가 되었습니다. 이 수정작업은 지난 9월 중순부터 시작되었으며, 2개월간의 작업을 거쳐 오늘 개장을 하게 된 것입니다. 전산실에서 가톨릭성가 홈페이지의 개펀작업을 적극 지원해주시기로 한 것은 그동안 이 홈페이지가 굿뉴스 산하에서 운영되면서 성가가족들의 능동적인 참여와 뜨거운 관심 속에 모범적으로 운영되어 왔기 때문인 것이기에 여러분들의 성원에 다시금 감사드립니다.

 

주요 개정사항 :

이번 수정작업에서 개정된 사항 중에 중요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성가검색 기능 보완 : 성가검색 메뉴에서 노래말 제공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 작업에서 가톨릭성가집 노래말 초고 파일은 "인보성체수도회"와 대전교구 만년동 성당 그레고리오 성가대의 임승철 요한 형제님이 제공한 것을 사용하였으며, 가톨릭성가 봉사팀에서 철자와 맞춤법을 교정하고 전례문 개정에 따라 바뀐 부분을 수정하여 최종본을 만들었으며, 이것을 토대로 굿뉴스 전산실에서 노래말 검색기능을 추가한 것입니다.
  • 게시기능 보완 : 초기화면에 공지사항만 나오던 것을 보완하여 가톨릭성가 홈페이지 산하의 성가게시판, 악보감상실, 전례/교회음악 자료실에 올려진 최근 자료 목록이 함께 보이도록 개정하였습니다.

새로 바뀐 홈페이지에서 문제점이나 오류가 발견되면 수정보완할 수 있도록 이곳 게시판에 글을 올리시거나 메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마침 이번 주일은 연중 34주간으로서 전례력으로 한해의 마지막 주에 해당됩니다. 전례력상으로 한 해를 마감하는 시기에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를 열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신 가톨릭 인터넷 굿뉴스 전산실과 모든 분들께 성가가족들과 더불어 진심으로 깊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이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해 전례와 성가 봉사가 더 활성화됨으로써 가톨릭 전교에 보탬이 되고 성가가족들의 믿음이 더욱 성숙하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가톨릭성가 봉사팀 일동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