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성경용어]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 나해 부활 제5주일 전례성경 공부/묵상 | |||
---|---|---|---|---|
작성자소순태 | 작성일2024-05-04 | 조회수202 | 추천수0 | |
+ 찬미 예수님! 1. (제1항) 다음의 바로가기... 에 접속하면, 위의 제목의 전례성경 공부/묵상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을 활용하여 필요시 언제든지 이 동영상 중의 콘텐츠들을 손쉽게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저작권자: 교수 소순태 마태오 (Ph.D.)]:
[스마트폰용] 나해 부활 제5주일 전례성경 공부/묵상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으로 바로가기... <----- 여기!
[PC 혹은 노트북용] 니헤 부활 제5주일 전례성경 공부/묵상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으로 바로가기... <----- 여기!
[더 상세한 세부 내용 목록] 오늘의 전례성경 묵상 동영상에서 교재 본문 중의 특정 내용들에 대한 추가 설명들이 주어지고 있는 부분들:
* 복습 안내: 01:06-01:25 * 오늘의 독서들의 주제 및 교리 메시지; 근본의 일치, 교회의 일치, 내부의 일치: 01:30-03:04-13:13 *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다. 내 안에 머무르고..." (요한 복음서 15,5)에서 '예수님 안에 머무르다'의 의미는?: 01:30-02:01 * 오늘의 3분 복음/교리 묵상: 13:13-15:14 * 오늘의 복음 말씀 입문; 근본의 일치[주: 아래의 교리 메시지 필독]: 15:14-17:55 * 올바름/의로움(righteousness)과 정의로움(justice)의 커다란 차이점; 의로운 자는 정의로운 자이나 그러나 그 역은 일반적으로 성립하지 않는다: 21:07-22:35 * 요한 복음서 15,8에서 '영광스럽게 되다'는 매우 심각한 번역 오류의 표현이다: 22:35-23:39 * 오늘의 제1독서 입문; 교회의 일치[주: 아래의 교리 메시지 필독]: 23:39-25:54 * 예수님의 열두 제자들이 아니나 사도라고 불리는 두 분들은 누구와 누구?: 24:47-25:54 * 바르나바는 누구인지?; 한문본 성인전인 드 메야 신부님의 '성년광익'(1738년) 안내: 27:28-30:18 * 사도행전 9,28에서 '주님의 이름으로'는, 어법에 맞게, '주님이라는 이름으로'로 교체되어야 할 것이다[번역 오류]: 30:18-30:30 * 카이사리아 항구 안내: 34:45-36:16 * 오늘의 제2독서 입문; 내부의 일치[주: 아래의 교리 메시지 필독]: 38:16-39:10 * 영어로 'heart'(심장)로 번역되는 성경 용어를 '마음'(mind)으로 번역하는 번역 오류에 대한 지적; 자연법적 양심(良心, 어진 심장)을 누구나 가지고 있다; 고대 시절부터 오랜 기간에 걸쳐 심장은 사유(思惟) 기관 및 자유 의지를 행사하는 기관으로서 이해되었다; 판단과 절차에 있어 수용된 올바름(rectitude): 39:57-42:22-44:00-45:10 * 요한 복음서 1,12는 하느님의 자녀가 되는 세례의 교의 신학적 의미/효능/힘의 성경 근거이다 [주: 1요한 3,23에 대단히 심각한 번역 오류 있음]; 믿다(believe)와 쪽으로 믿다(believe in)의 커다란 차이점: 45:37-47:52
2. (제2항) 다음의 주소에 접속하면,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2341.htm <----- 필히 시청 요망
"KF94 마스크 미착용, 착용 시의 커다란 차이점을 잘 보여주는 실험 동영상들 - 오미크론 출현 이전인 2021년 10월 14일에 확보한 자료들임" 제목의 졸글에 추가된 중요한 방역 수칙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게시자 주 1: 위의 주소에 있는 글은, 예를 들어, 그 내용 보강(각주들의 추가 포함)이 추후에도 이루어지는 등, 저작권자에 의한 글의 지속적인 관리상의 문제로, 이곳에 본문을 게시하는 대신에 다음의 주소에 있는 한 군데의 장소로 독자들께서 직접 접속하여 읽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이 점을 널리 이해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http://ch.catholic.or.kr/pundang/4/q&a.htm <----- 제목, 내용 검색으로 다른 졸글들 찾아 읽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