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올바른 사람은 없다. 단 한 사람도 없다. 카테고리 | 천주교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질문 판관기에 나오는 미카의 신당에 관한 궁금증 |4|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1-02-16 조회수172 추천수0 신고

 

올바른 사람은 없다. 단 한 사람도 없다.

 

노아는 탓할 바 없는 의인으로 인정되어 주님께서 진노하셨을 때 그 화해자가 되었다. 대홍수 때 노아의 덕분으로 땅 위에 몇 사람이나마 살아 남게 되었다.(집회44,17)

 

 주님께서 노아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네 가족들과 함께 방주로 들어가거라. 내가 보니 이 세대에 내 앞에서 의로운 사람은 너밖에 없구나.(창세7,1)

 

 주님께서 사탄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나의 종 욥을 눈여겨보았느냐? 그와 같이 흠 없고 올곧으며 하느님을 경외하고 악을 멀리하는 사람은 땅 위에 다시 없다.” (욥기1,8)

 

믿음으로써, 아벨은 카인보다 나은 제물을 하느님께 바쳤습니다. 믿음 덕분에 아벨은 의인으로 인정받고, 하느님께서는 그의 예물을 인정해 주셨습니다. 그는 죽었지만 믿음 덕분에 여전히 말을 하고 있습니다.(히브11,4)


 비록 그곳에 노아와 다니엘과 욥, 이 세 사람이 있다 하더라도, 

그들은 자기들의 의로움으로 제 목숨만 구할 수 있을 따름이다. 주 하느님의 말이다. (에제키엘14,14)


1)올바른 사람(의인)은 성경에서 세 사람이 보입니다. 아벨, 노아, 욥, 또는 노아, 다니엘, 욥

그런데 정말 그들이 뭘 어떻게 해서 의인이 됐나요?


주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나는 의인을 불러 회개시키러 온 것이 아니라 죄인들을 불러 회개시키러 왔다."(루가5,32)


또한 사도 바오로는 성서에도 이런 말씀이 있읍니다. "올바른 사람은 없다. 단 한 사람도 없다."(로마3,10) 고 하십니다.


2) 그렇다면 지금은 의인이 없다는 것인데 정말 의인은 없는걸까요 ?

있다면  누구이며 그 이유가 뭘까요?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