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쓰기 느낌 나누기

제목 예수를 해방시켜라.
작성자예아 쪽지 캡슐 작성일2017-05-01 조회수3,778 추천수0 반대(0)

 

 

 

예수와 복음서 해석을 위한 기존의 학설들을 뒤엎는 매우 혁명적이며 치밀한 논증을 통해 스퐁 감독은 복음서 저자들의 복음서 구성원리를 밝히고 있다. 마이클 고울더 교수의 유태교 예배력에 따르는 성서일과 이론에 기초하여, 즉 서기 80년대 말에 기독교들이 유태인 회당에서 추방되기 전에 공관복음서들을 기록한 유태적 기독교인 저자들이 당시 회당의 종교적 절기들과 예배 절차 속에서, 특히 안식일마다 읽는 구약성서 일과들을 어떻게 예수 체험으로 대체했는지를 치밀하게 논증한다. 이처럼 유태인들의 전통을 배경으로 복음서 저자들의 구성원리를 밝힘으로써, 복음서 저자들의 눈을 통해, 예수 이야기들의 의미를 분명하게 이해하도록 도와주는 한편, 예수에 대해 2000년 동안 오해했던 근본적인 이유를 밝히고, 그 철저한 오해로부터 예수를 해방시킨다.

 

예수님에 대한 혹은 성경에 대한 교리내용과 해석을 인간의 관점에서 많이 풀어내고 있습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풀이되기 때문에, 불완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성경에 대해서 불완전한 피조물인 저희가 자신의 생각을 첨부하거나 덧붙이지 말아야 겠습니다.

 

그렇지 아니하면 성경을 모독한 것과 같은 형벌이 이뤄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