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Re:성경 속에 나오는 카테고리 | 천주교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1-03-10 조회수4,972 추천수0 신고

살롬!

참고로 보세요

참 의로운 분은 오직 하느님 한 분 뿐이심을 염두에 두시고 보시기를 권합니다. 

성경은 있는 그대로 국어사전적으로 보시면 안됩니다.  그렇게 되면 율법이 되고 말지요.



사람은 모두 죄인 (로마서3,9-20)

9 그러면 어떻게 됩니까? 우리가 유다인으로서 나은 점이 있습니까? 전혀 없습니다. 사실 우리는 이미 앞에서 유다인들이나 그리스인들이나 다 같이 죄의 지배 아래 있다고 고발하였습니다. 

10 이는 성경에 기록된 그대로입니다. “의로운 이가 없다. 하나도 없다. 

11 깨닫는 이 없고 하느님을 찾는 이 없다. 

12 모두 빗나가 다 함께 쓸모없이 되어 버렸다. 호의를 베푸는 이가 없다. 하나도 없다. 

13 그들 목구멍은 열린 무덤, 혀로는 사람을 속이고 입술 밑에는 살무사의 독을 품는다. 

14 그들의 입은 저주와 독설로 가득하고 

15 발은 남의 피를 쏟는 일에 재빠르며 

16 그들이 가는 길에는 파멸과 비참만이 있다. 

17 그들은 평화의 길을 알지 못한다. 

18 그들의 눈에는 하느님을 두려워하는 빛이 없다.” 

19 우리가 알다시피, 율법이 말하는 것은 모두 율법 아래 사는 사람들에게 해당됩니다. 그래서 모든 입은 다물어지고 온 세상은 하느님 앞에 유죄임이 드러납니다. 

20 어떠한 인간도 율법에 따른 행위로 하느님 앞에서 의롭게 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율법을 통해서는 죄를 알게 될 따름입니다. 

  

 

믿음으로 의롭게 되는 길 (로마서 3,21-24)

21 그러나 이제는 율법과 상관없이 하느님의 의로움이 나타났습니다. 이는 율법과 예언자들이 증언하는 것입니다. 

22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통하여 오는 하느님의 의로움은 믿는 모든 이를 위한 것입니다. 거기에는 아무 차별도 없습니다. 

23 모든 사람이 죄를 지어 하느님의 영광을 잃었습니다. 

24 그러나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이루어진 속량을 통하여 그분의 은총으로 거저 의롭게 됩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