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20 06 01 (월) 운동기구 운동의 침의 물질대사 효과로 장기 안의 가스가 없어지고 빛이 하나로 통합하는 힘을 더 소유하여 귀의 청력 빠르게 회복시킴
작성자한영구 쪽지 캡슐 작성일2020-07-08 조회수2,037 추천수0 반대(1) 신고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어제 오후 7시 30분부터 운동기구 양팔 줄 당기기 운동을 먼저 10분 동안 하였습니다. 아래로 처져있는 십이지장과 그 아래 배꼽 주위의 소장을 아랫배에 힘을 주어 위로 끌어올리어 오른팔을 위에서 멈추고 아래로 잡아당길 때 가스가 입으로 조금 나옵니다. 입을 크게 벌려 하품을 합니다. 그러면 입안에서 침이 솟아올라 그 침을 목구멍 위로 보내어 양쪽 귀로도 보내고 후두 목구멍 식도로 나머지 침은 보내어 위장과 십이지장과 소장과 콩팥에 보낸다고 상상합니다. 10분 동안 하면서 침을 많이 목구멍 위로 보내어 삼킵니다. 그 효과가 나타납니다. 배를 만져보면 배에 차 있던 가스들이 좀 빨리 줄어드는 것을 느낍니다. 입으로 가스를 토해내지 않고 있을 때도 그 흘러든 침이 위장과 십이지장과 소장과 콩팥에 있는 가스들을 없애주고 치유를 하여준다고 느낍니다.

발걸음운동기구로 옮기어 운동을 시작합니다. 아랫배에 힘을 주어 약간 위로 당긴다는 느낌으로 운동을 합니다. 처음에는 침도 안 솟아오르고 양쪽 귀 안에서 내이의 조직의 기관이 움직이는 소리도 들리지 않습니다. 정신의 시선을 22°각도 위쪽에 고정하고, 하느님 감사합니다. 하느님 사랑합니다. 빛이 하나로 통합하는 그 힘을 제가 점점 더 소유하게 하여주시니 감사합니다. 공기 안에 활동적인 생명을 저에게 많이 가져다주시니 감사합니다. 으뜸가는 기적인 빛이 하나로 통합하는 그 힘이 저의 영혼을 휩싸서 그 힘을 제가 소유하게 하여주시니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를 되풀이하면서 운동을 합니다. 전혀 힘이 들지 않습니다. 끝 무렵이 되자 저의 양쪽 귀 안에서 내이의 조직의 기관이 크게 한 번 움직이는 소리가 들리면서 반복하여 움직이는 소리가 들립니다. 오른쪽 귀가 더 크게 들리고 왼쪽 귀에서는 좀 작게 들립니다. 그리고 가끔 식 그 한번 크게 움직이는 소리가 아주 크게 들립니다. 이는 침이 귀 안에 유스타키오관을 지나서 조직 안으로 들어가, 그 침이 활발하게 림프액으로 흘러들고 정원창을 통하여 난원창으로 침이 움직이면서 난원창의 끝이 고막 안을 두드려 그 소리가 들리게 다스려주시는 것이라고 상상합니다. 과거와 다른 것은 운동하면 빛이 하나로 통합하는 힘을 점점 더 소유하여, 그 힘의 직용으로 즉각 즉각 또는 약간의 시간 간격을 두고 성령께서 그 침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신 효과가 바로바로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이처럼 저를 다스려주시어 침의 물질대사의 효과가 바로바로 나타나게 하여주시고 아랫배의 가스가 많이 없어지게 다스려주시니 감사합니다. 수평 대에 누워 운동으로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킬 때도 이완이 이루어져 침의 분비가 빨리 이루어집니다. 바로 오른쪽 귀 안에서 내이의 조직의 기관에 침이 충분히 흘러 들어가 한 번 크게 조직의 기관이 움직이는 소리가 반복하여 들립니다. 오른쪽 귀 안에서 크게 들립니다. 왼쪽 귀 안에서는 작게 들립니다. 이완 상태에서는 부교감신경이 침의 분비와 소변 배설을 자주 하여준다는 것을 느낍니다. 그러나 소변은 미리 보고 나왔기 때문에 어제도 운동하고 난 후에 소변을 보지 않았습니다. 소변을 보지 않은 것은 큰 진전입니다. 미사에서는 바로 미사가 끝나면 소변이 나옵니다. 이처럼 운동을 하여 빛이 하나로 통합하는 힘을 더 많이 소유하고, 공기 안에 있는 활동적인 생명을 더 많이 가져다주시는 은혜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점점 깨달아갑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주님을 더욱더 사랑합니다. 으뜸가는 기적인 빛이 하나로 통합하는 힘을 점점 더 소유하게 하여주시며 그 힘의 소유를 느낄 때는, 삼위일체 하느님에 대한 무한한 감사가 충만하고 그 지극하신 하느님 뜻의 사랑으로 하느님을 더욱더 사랑합니다. 아멘. 지극히 높으시고 지극히 거룩하신 하느님의 뜻으로 이처럼 다스려주시니, 하느님 뜻에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하느님 뜻을 더욱더 사랑합니다.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 와 항상 영원히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매일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여야 하는 것이 중요함을 점점 더 느낍니다.

 

물질대사 物質代謝 metabolism

생물체가 몸 밖으로부터 섭취한 영양물질을 몸 안에서 분해하고, 합성하여 생체 성분이나 생명 활동에 쓰는 물질이나 에너지를 생성하고 필요하지 않은 물질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작용. 대사, 물질 교환, 신진대사. 출처 :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물질대사는 생물의 세포에서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일어나는 화학 반응이다. 효소가 촉매 작용을 하며, 물질대사를 통해 생물은 성장하고 번식하며, 구조를 유지하고 환경에 반응한다. 물질대사에는 이화작용과 동화작용의 두가지 유형이 있는데, 이화작용(catabolism)은 세포 호흡을 통하여 유기 분자를 분해하여 생활에 필요한 에너지를 얻는 반응이고, 동화작용(anabolism)은 에너지를 이용하여 단백질이나 핵산과 같은 세포 구성 성분을 합성하는 반응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물질대사 [物質代謝, metabolism] (물백과사전)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물질대사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