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월천공원 매미들의 합창이 싱그럽네요.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1-07-24 조회수4,008 추천수0 반대(0) 신고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2021년 7월 24일 [연중 제16주간 토요일]

월천공원 매미들의 합창이 싱그럽네요.

말씀을 다시 듣고 배워 하느님의 뜻으로 일어나라고 난리치는듯 하네요.

 

소리(코프+라메드), 코프- (파괴하고 다시 세움). 라메드- (가르치다교훈하다).

1독서(탈출24,3-8)

모세가 백성에게 와서 주님의 모든 말씀과 모든 법규를 일러 주었다그러자 온 백성이 한목소리로 주님께서 하신 모든 말씀을 실행하겠습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실행은 깨달음이 먼저고행실은 행위가 먼저다하느님의 뜻을 깨닫지 못하고 인간의 뜻으로 먼저 행해 버리면 잘못된 신앙을 살게 된다(바태23,3참조). 이스라엘이그리고 지금 사람들이 그 잘못된 신앙을 살고 있다.


모세는 주님의 모든 말씀을 기록하였다그는 다음 날 아침 일찍 일어나 산기슭에 제단을 쌓고이스라엘의 열두 지파에 따라 기념 기둥 열둘을 세웠다.

말씀대로 한 것이 기둥 열둘(12)을 세우는 것이다곧 기둥스타오로스(십자나무기둥), 하느님의 뜻으로 세웠다(섰다는 것이다열둘(12)은 하느님나라 백성의 완성을 뜻한다.

 

그는 이스라엘 자손들 가운데 몇몇 젊은이들을 그리로 보내어번제물을 올리고 소를 잡아 주님께 친교 제물을 바치게 하였다. 6 모세는 그 피의 절반을 가져다 여러 대접에 담아 놓고나머지 절반은 제단에 뿌렸다.

말씀대로 한 것이 제사다번제물소의 피로 깨끗해진다.

 

그러고 나서 계약의 책(성경)을 들고 그것을 읽어 백성에게 들려주었다그러자 그들은 주님께서 말씀하신 모든 것을 실행하고 따르겠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8 모세는 피를 가져다 백성에게 뿌리고 말하였다. “이는 주님께서 이 모든 말씀대로 너희와 맺으신 계약의 피다.”

번제물의 피로 백성들이 거룩하게열둘로 하느님의 백성자녀로 완성된다.


(히브7,18-19) 그러나 18 예전의 규정은 무력하고 무익하기 때문에 폐지되었습니다. 19 사실 율법(제사윤리)은 아무것도 완전하게 하지 못하였습니다그러나 더 나은 희망이 주어져우리는 그것을 통하여 하느님께 다가갑니다.

그래서 구원을 위한 피의 실체이신 예수님께서 번제물로 십자가에서 새 계약의 피를 흘리신 것이다.

 

(히브9,11-15) 11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이미 이루어진 좋은 것들을 주관하시는 대사제로 오셨습니다그분께서는 사람 손으로 만들지 않은곧 이 피조물에 속하지 않는 더 훌륭하고 더 완전한 성막으로 들어가셨습니다. 12 염소와 송아지의 피가 아니라 당신의 피를 가지고 단 한 번 성소로 들어가시어 영원한 해방을 얻으셨습니다. 13 염소와 황소의 피그리고 더러워진 사람들에게 뿌리는 암송아지의 재가 그들을 거룩하게 하여 그 몸을 깨끗하게 한다면, 14 하물며 영원한 영을 통하여 흠 없는 당신 자신을 하느님께 바치신 그리스도의 피는 우리의 양심을 죽음의 행실에서 얼마나 더 깨끗하게 하여 살아 계신 하느님을 섬기게 할 수 있겠습니까? 15 그러므로 그리스도께서는 새 계약의 중개자이십니다첫째 계약 아래에서 저지른 범죄로부터 사람들을 속량하시려고 그분께서 돌아가시어부르심을 받은 이들이 약속된 영원한 상속 재산을 받게 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구원의 완성인 구원의 새 계약하느님의 말씀으로 오셨다그러니 예수님을 섬기는 행위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마르10,45참조예수님께서 하신일말씀을 통해 예수님께서 우리의 구원을 위해 십자가에서 대속의 죽음을 죽으신 그 길을 진리로 깨달아 믿고 받아들여마음에 간직하는 것이다그리고 거짓 가르침에 빼앗기지 않고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한 것이다.


복음(마태13,24-30)

24 예수님께서 비유를 들어 군중에게 말씀하셨다. “하늘 나라는 자기 밭에 좋은 씨를 뿌리는 사람에 비길 수 있다.

밭은 나(우리), 씨는 말씀이며 그리스도께서 뿌리신다.


25 그런데 사람들이 자는 동안에 그의 *원수가 와서 밀 가운데에 가라지를 덧뿌리고 갔다.

원수양의 옷차림을 하고 하느님의 뜻진리를 적대(敵對)하는곧 뱀의 유혹인 과 도덕과 윤리의 가르침으로 하늘의 용서생명을 받지 못하게 뺏어 버리는 거짓 사도거짓 가르침이다.


26 줄기가 나서 열매를 맺을 때에 가라지들도 드러났다. 27 그래서 종들이 집주인에게 가서, ‘주인님밭에 좋은 씨를 뿌리지 않았습니까그런데 가라지는 어디서 생겼습니까?’ 하고 묻자, 28 ‘원수가 그렇게 하였구나.’ 하고 집주인이 말하였다종들이 그러면 저희가 가서 그것들을 거두어 낼까요?’ 하고 묻자, 29 그는 이렇게 일렀다. ‘아니다너희가 가라지들을 거두어 내다가 밀까지 함께 뽑을지도 모른다.

인간은 선과 악도덕과 윤리그 인간의 법으로 판단하기에 추수할 수가 없다하느님은 좌 악을 대속한 선의 죽음인 십자가로만 심판하신다죄는 새 계약이신 그리스도의 피로만 씻기기 때문이다그래서 지금(현세)은 그리스도의 피로 씻는 행위(제사)가 아니라 그 모든 것을 십자가에서 다 이루었다” 하신 삼위 하느님께 감사찬미로 영광을 드리는 때라는 것이다.

 

(에페1,5-7) 5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를 당신의 자녀로 삼으시기로 미리 정하셨습니다이는 하느님의 그 좋으신 뜻에 따라 이루어진 것입니다. 6 그리하여 사랑하시는 아드님 안에서 우리에게 베푸신 그 은총의 영광을 찬양하게 하셨습니다. 7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그리스도의 피를 통하여 속량을곧 죄의 용서를 받았습니다이는 하느님의 그 풍성한 은총(은혜)에 따라 이루어진 것입니다.


30 수확 때까지 둘 다 함께 자라도록 내버려 두어라수확 때에 내가 일꾼들에게먼저 가라지를 거두어서 단으로 묶어 태워 버리고 밀은 내 곳간으로 모아들이라고 하겠다.’”

인간의 도리열 개의 계명으로 행위의 신앙을 산다면 가라지하느님의 새 계명인 악을 대속한 선의 죽음그 진리의 새 계약을 간직한 사람이 이다.


☨ 우리의 구원을 당신의 대속으로 친히 완성하신 하느님 감사합니다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