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엘리사의 매일말씀여행(마태오16,13-23/성 요한 마리아 비안네 기념일)
작성자한택규 쪽지 캡슐 작성일2022-08-04 조회수1,046 추천수1 반대(0) 신고

'주님, 병들어 고통받는 이들과 그 가족들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소서..!' 

 

■ 예수님을 알고 사랑하기

1) 예수님은 마태오복음 16장 21에서 '당신이 반드시 예루살렘에 가시어 원로들과 수석 사제들과 율법 학자들에게 많은 고난을 받고 죽임을 당하셨다가 사흗날에 되살아나셔야 한다는 것을 제자들에게 밝히기 시작하셨'고, 22절에서 베드로가 "맙소사, 주님! 그런 일은 주님께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반박하자, 23절에서 그에게 "사탄아, 내게서 물러가라. 너는 나에게 걸림돌이다. 너는 하느님의 일은 생각하지 않고 사람의 일만 생각하는구나!"라고 하십니다.

2) 예수님은 하느님의 일을 생각하시는 분이시다.

3) 예수님은 베드로와 관계를 맺으시고, 그가 사람의 일을 생각하지 말고, 하느님의 일을 생각하도록 이끌어 주셨습니다.

4) 예수님은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을 드러내시어, 베드로가 사람의 일을 생각하지 말고, 하느님의 일을 생각하게 하시려는 마음을 갖고 계십니다.

 

■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총..

-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초대하시고, 우리가 사람의 일을 생각하지 말도록 이끄시며, 오직 사랑이신, 하느님의 일을 생각하며 살아가도록 변화시켜 주십니다.

 

■ 기도합시다..

- 주 예수 그리스도님...저희가 사람의 일을 생각하지 말게 해주시고, 오직 사랑이신, 하느님의 일을 생각하며 살아가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소서...아멘..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