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엘리사의 매일말씀여행(요한11,19-27/성녀 마르타와 성녀 마리아와 성 라자로 기념일)
작성자한택규 쪽지 캡슐 작성일2022-07-29 조회수932 추천수0 반대(0) 신고

'주님, 병들어 고통받는 이들과 그 가족들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소서..!' 

 

■ 예수님을 알고 사랑하기

1) 예수님은 요한복음 11장 21절에서 마르타가 당신께 "주님, 주님께서 여기에 계셨더라면 제 오빠가 죽지 않았을 것입니다."라고 하자, 23절에서 "네 오빠는 다시 살아날 것이다."라고 하시면서, 25절부터 26절에서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다. 나를 믿는 사람은 죽더라도 살고, 또 살아서 나를 믿는 모든 사람은 영원히 죽지 않을 것이다. 너는 이것을 믿느냐?"라고 물으시자, 27절에서 그녀는 "예, 주님! 저는 주님께서 이 세상에 오시기로 되어 있는 메시아시며 하느님의 아드님이심을 믿습니다."라고 대답하였다.

2) 예수님은 부활이요 생명이시다.

3) 예수님은 마르타와 관계를 맺으시고, 그녀가, 당신을 믿는 사람은 죽더라도 살고, 또 살아서 당신을 믿는 모든 사람은 영원히 죽지 않을 믿도록 이끌어 주십니다.

4) 예수님은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을 드러내시어, 마르타가, 당신을 믿는 사람은 죽더라도 살고, 또 살아서 당신을 믿는 모든 사람은 영원히 죽지 않을 믿게 하시려는 마음을 갖고 계십니다.

 

■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총..

-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초대하시고, 우리가, 당신께서는 이 세상에 오시기로 되어 있는 메시아이심 고백하도록 이끄시며, 또 당신은 하느님의 아드님이심을 끊임없이 고백하며 살아가도록 변화시켜 주십니다.

 

■ 기도합시다..

- 주 예수 그리스도님...저희가, 당신께서는 이 세상에 오시기로 되어 있는 메시아이심 고백하게 해주시고, 또 당신은 하느님의 아드님이심을 끊임없이 고백하며 살아가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소서...아멘..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