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목록

구분 성인명     축일 신분 지역명 검색
바빌라(1.24)

바빌라(1.24) 기본정보 [기본정보] [사진/그림] [자료실] 인쇄

성인명, 축일, 성인구분, 신분, 활동지역, 활동연도, 같은이름 목록
성인명 바빌라 (Babylas)
축일 1월 24일
성인구분 성인
신분 주교, 순교자
활동지역 안티오키아(Antiochia)
활동연도 +250년
같은이름 바빌라스
성인 기본정보

   성 바빌라(Babilas)는 안티오키아의 옛 주교들 가운데 가장 유명한 분으로 240년경에 제비누스(Zebinus) 주교를 승계하였으나 그의 생애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성 요한 크리소스토무스(Joannes Chrisostomus, 9월 13일)에 의하면 그는 244년 부활절에 아라비아 사람인 필리푸스(Philippus) 황제가 선임자인 고르디아누스 황제를 살인한 죄를 회개할 때까지 성당에 들어오는 것을 거부하여 유명해졌다고 한다. 그는 이런 정의감 때문에 데키우스 황제 박해 때 순교하였다. 교회사가인 에우세비우스(Eusebius)에 의하면 성 바빌라는 처형을 기다리며 옥에 갇혀 있다가 사망하였다고 하고, 다른 덜 신뢰할만한 자료에 의하면 아마도 참수당해 순교한 듯하다. 그리고 에우세비우스에 의하면 성 바빌라가 순교할 당시 그의 어린 제자인 성 우르바누스(Urbanus), 성 프릴리디아누스(Prilidianus)와 성 에폴로니우스(Epolonius)도 함께 순교하였다.

   성 바빌라는 유해의 이전이 기록된 첫 번째 순교자이다. 그의 시신은 안티오키아에 묻혔다. 그러나 351년 갈루스 황제가 유명한 아폴로 신전과 과히 멀지 않은 다프네(Daphne)로 이장하여 모셨다. 아폴로 신전은 신탁으로 유명한데 이때부터 신탁이 침묵하므로, 362년에 배교자 율리아누스 황제가 재차 이 순교자의 유해를 멀리 이장해 버렸다. 이때 수많은 신자들이 시편을 노래하며 행진하였는데, 아폴로 신전이 어떤 강한 빛에 의하여 파괴되었다고 한다.

자료실

성인 게시판
번호 성인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1 [바빌라(1.24 ...] 성인 이름에 담긴 뜻: 바빌라(Babylas) 주호식 2021/04/14 218 0
검색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