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목록

구분 성인명     축일 신분 지역명 검색
아다욱토(8.30)

아다욱토(8.30) 기본정보 [기본정보] [사진/그림] [자료실] 인쇄

성인명, 축일, 성인구분, 신분, 활동지역, 활동연도, 같은이름 목록
성인명 아다욱토 (Adauctus)
축일 8월 30일
성인구분 성인
신분 순교자
활동지역
활동연도 +304년?
같은이름 아다욱또, 아다욱뚜스, 아다욱투스
성인 기본정보

   성 펠릭스(Felix)와 성 아다욱투스(또는 아다욱토)는 디오클레티아누스와 막시미아누스 황제의 박해 때 순교한 후 오스티아(Ostia) 가도의 콤모디야(Commodilla) 공동묘지에 안장되었다. 855년경에 쓰여진 "아도 순교록"(Matryrologium Adonis)에 의하면, 로마의 사제인 성 펠릭스는 이교의 신들에게 제물을 바치라는 명령들 받고 신전으로 끌려갔다. 그런데 그가 기도를 하자 우상들의 신상이 떨어져 부서져 버렸고, 그로 인해 그는 곧장 처형장으로 압송되었다. 그가 압송될 때, 길에서 스스로 그리스도인이라고 고백하는 한 사람이 합류했는데 그 사람도 함께 처형되었다.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그에게 신자들은 '추가된 인물'이라는 의미의 '아다욱투스'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참고자료

  • 한국가톨릭대사전편찬위원회 편, 한국가톨릭대사전 제11권 - '펠릭스와 아다욱토', 서울(한국교회사연구소), 2005년, 8906쪽.
  • 한국가톨릭대사전편찬위원회 편, 한국가톨릭대사전 제11권 - '펠릭스와 아다욱토', 서울(한국교회사연구소), 2005년, 8906쪽.

사진/그림

자료실

성인 게시판
번호 성인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1 [아다욱토(8.3 ...] 성인 이름에 담긴 뜻: 아다욱토(Adauctus) 주호식 2019/06/12 332 0
검색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