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목록

구분 성인명     축일 신분 지역명 검색
아달하르도(1.2)

아달하르도(1.2) 기본정보 [기본정보] [사진/그림] [자료실] 인쇄

성인명, 축일, 성인구분, 신분, 활동지역, 활동연도, 같은이름 목록
성인명 아달하르도 (Adalhard)
축일 1월 2일
성인구분 성인
신분 수도원장
활동지역 코르비(Corbie)
활동연도 753-827년
같은이름 아달라르, 아달하르두스, 아달하르드, 아델라르, 아델라르드
성인 기본정보

   성 아달하르두스(Adalhardus, 또는 아달하르도)는 카를마르텔(Karl Martell)의 손자이자 피핀 왕의 동생인 베르나르두스(Bernardus)의 아들로 아델라르(Adelard)로도 알려져 있다. 그는 요크(York)의 복자 알퀴누스(Alcuinus, 5월 19일)의 문하에서 수학하고, 773년에 프랑스 북부 피카르디(Picardie)의 코르비에서 수도자가 되었다. 비록 그가 수도원 생활에 몸을 담고 있었으나 그의 사촌인 샤를 대제(Charlemagne)에 의하여 자주 궁중으로 불려갔으며, 끝내는 왕의 고문관 중의 한 사람이 되었다. 그는 샤를 대제의 큰 아들 피핀의 전속사제였고, 피핀이 810년에 사망하자 다시 피핀의 아들 베르나르두스의 개인교수로 임명되었다.

   그는 루이 황제에 대한 반역을 도왔다는 죄목으로 아키텐(Aquitaine) 연안의 한 섬으로 유배당하여 그곳에서 5년을 살았으나, 루이 황제는 그의 무죄를 믿었으며 821년에 궁중으로 다시 불러들였다. 그러나 그는 얼마 후 다시 추방되었는데, 이번에는 성덕과 엄격함 그리고 가난하고 병든 자들에 대한 관심이 나쁜 평판을 일으켰기 때문이었다. 이때 그는 코르비로 유배되었는데 그곳에서 수도원을 세웠다. 이 수도원은 독일과 프랑스 언어뿐만 아니라 라틴어까지 가르치는 배움의 전당이 되었다. 그는 코르비 수도원에서 말년을 보내다가 사망하였다.

자료실

성인 게시판
번호 성인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1 [아달하르도(1. ...] 성인 이름에 담긴 뜻: 아달하르도(Adalhard) 주호식 2019/07/09 352 0
검색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