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성주간 전례문 개정 일정 안내
작성자가톨릭성가마스터 쪽지 캡슐 작성일2006-01-16 조회수3,720 추천수0 반대(0)

+ 주 찬미

 

성가가족 여러분께,

 

잘 알고 계시듯이, 2005년에 성경이 개정되면서 이에 따라 모든 전례문에 대한 개정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많은 분들께서 성주간 전례문에 대한 문의를 해오셨기에 향후 개정일정에 대한 개략적인 사항을 공지하여 드립니다.

 

성주간 전례문은 주교회의 전례위원회에서 원칙을 정한 다음에, 이에 맞추어 천주교중앙협의회 홍보국에서 개정작업을 준비하게 됩니다. 일단 성경이 바뀌었기 때문에 성주간 전례문에서 성경(독서와 복음) 부분은 모두 개정됩니다만, 나머지 전례문들에 대해서는 이번에 모두 바꿀지 아니면 다음해로 넘길지에 대해 검토 중에 있으며 1월 중에 확정할 예정입니다.

 

만약 성경 부분만 바뀌고 나머지 전례문은 바뀌지 않는다면 성가대에서는 기존의 성주간 책으로 해당 부분을 연습해도 될 것이며, 이에 대한 결정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 최대한 빨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전례문도 모두 바뀌는 경우에는 개정작업을 올해의 성주간 전례시기 한달 이전에 완결하여 발간할 것이므로, 책이 인쇄되기 전에 최종 정리된 파일을 서울대교구청 사무처에서 최대한 빨리 입수하여 굿뉴스 "매일미사"에 딸린 "전례/미사 자료실"에 올려놓을 것입니다. 올해는 4월 9일에 성지주일로부터 성주간이 시작되므로 3월 9일 이전에 이 자료를 구하여 올려놓을 계획이오니, 이 자료를 이용하여 전례준비를 하시면 될 것입니다.


성가가족 모든 분들의 적극적이고 열성적인 봉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가톨릭성가 마당쇠 올림.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