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성가검색 갱신
작성자굿뉴스 쪽지 캡슐 작성일2004-11-15 조회수3,985 추천수0 반대(0)
작성자   가톨릭성가마스터(choirsysop)  번  호   5867
작성일   2004-09-24 오후 3:36:05 조회수   344 추천수   3

+ 주 찬미

 

 

가톨릭성가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성가검색"이 최근에 갱신되었기에 알려드립니다. 기존에 제공되던 파일에 추가하여 고음질의 wav 및 mp3 연주파일이 갱신 및 추가되었으니 많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성가검색" 메뉴에는 가톨릭성가집에 수록된 528곡의 악보, NWC, 미디 파일과 함께 연주파일로서 asf, wav 파일들이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이 가운데 asf와 wav 파일은 무지가 사크라 합창단 에서 1985년에 녹음한 자료를 이용하여 만든 것인데, 가톨릭 성가집이 개정되기 이전에 녹음된 것이어서 개정 부분이 반영되어 있지 않았고, 또 녹음매체가 테이프여서 음질이 조금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마침 무지카 사크라 합창단 의 소 순태 마태오 형제님께서 개정된 가톨릭성가집을 기준으로 녹음된 CD자료를 인터넷 굿뉴스에 제공해주셨습니다. 이 자료는 무지카 사크라 합창단에서 2000년 2월부터 4월에 걸쳐 많은 정성과 시간을 들여 만든 것입니다. 그리고 인터넷 굿뉴스에서는 제공된 CD자료를 이용하여 파일 변환작업을 진행하고 최근에 "성가검색"에 이것을 추가하여 갱신해주셨습니다. 현재 398번까지 작업을 완료하여 wav파일을 갱신하였으며, mp3파일을 추가로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나머지 부분은 추가 자료가 입수되는 대로 정리하여 올릴 예정입니다.

 

많은 시간과 정성을 필요로 하는 가톨릭성가집 녹음작업을 수행하신 무지카 사크라 합창단 모든 분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며, 이처럼 소중한 자료를 기꺼이 제공해주신 이 합창단의 소순태 마태오 형제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파일변환작업과 갱신작업을 신속히 처리해주신 인터넷 굿뉴스의 모든 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가톨릭성가 봉사팀 일동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