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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성경용어]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 나해 연중 제20주일 전례성경 공부/묵상
작성자소순태 쪽지 캡슐 작성일2024-08-24 조회수36 추천수0

+ 찬미 예수님!


1. (제1항) 다음의 바로가기... 에 접속하면, 위의 제목의 전례성경 공부/묵상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을 활용하여 필요시 언제든지  이 동영상 중의 콘텐츠들을 손쉽게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저작권자: 교수 소순태 마태오 (Ph.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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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상세한 세부 내용 목록] 

오늘의 전례성경 묵상 동영상에서 교재 본문 중의 특정 내용들에 대한 추가 설명들이 주어지고 있는 부분들:

 

* 시작 기도 및 복습 안내: 00:00-01:09-07:45

* [꼭필청][복습_안내] '사도들로부터 이어오는 교회'에 고유한 '사도전승'은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을까; 성경, 성전, 교도권; '사도들로부터 이어오는 교회'가 가르치는 초자연적 개념들을 나타내는 용어들의 정의(definitions)들을 학습하여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01:09-07:45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사도들로부터_이어오는_교회가_가르치는_초자연적_개념들을_나타내는_용어들의_정의(定義)들을_학습하여야_하는_이유는_무엇일까_2256.htm <----- 여기! 

* 오늘의 독서들에서 발췌된 바들: [꼭필청] '예수님과의 통공이라는 관계의 상태에 머물러 있을 필요충분조건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07:45-21:43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예수님과의_통공-_이라는_관계의_상태에_머물러_있을_필요충분조건들에는_어떤_것들이_있을까_2256.htm <----- 여기! 

* [꼭필청] 잠언서 제9장, 제4절과 제6절에 있는 '지각’, ‘예지’심각한 수준의 번역 오류들이다: 07:45-21:43-24:40-25:25; 36:52-37:29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잠언서9_4_및_잠언서9_6에_있는_번역오류들_2256.htm <----- 여기! 

* 이사야서 11,2에 나열된 '성령칠은'들 중의 '[지성의] 깨달음'([intellect's] understanding, 명오(明悟))은, 초자연적 지성덕들 중의 한 개인, '[지성의] 올바른 깨달음'을 말한다; 에페소서 5,16-17에서 말하는 바로 이 '[지성의] 올바른 깨달음'을 획득하기 위하여 어떻게 해야 할까; '예수님의 영광', 즉, '진리의 영', 즉, '성령'을 지속적으로 받아야 한다 07:45-21:43-24:40-25:25; 36:52-37:29; 53:23-54:58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성_토마스_아퀴나스의_저술들에_있어_덕(virtues)들의_구분에_대하여_2256.htm <----- 여기! 

* 오늘의 독서들의 주제; [꼭필청][영어본에 있는 번역 오류 바로잡음]: 25:25-29:39

* 오늘의 3분 복음/교리 묵상: [꼭필청] 가톨릭 교회 교리서 요약편 제282항 가톨릭 교회 교리서 제1373-1375항 그리고 제1413항의 전후 문맥 안에서 'in a sacramental way'는, '성사(聖事)적으로' 대신에, '성찬(聖餐)의 방식으로 [즉, 최후의 만찬에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거행하셨던 방식으로]'로 번역되어야 할 것이다 [번역 오류]: 29:39-32:44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성체성사와_관련된_-sacramentally-_라는_교회의_용어는_-성찬(聖餐)의_방식으로-_로_번역되어야_할_것이다_2256.htm  <----- 여기! 

* 오늘의 제1독서 입문: 32:44-36:12

* '잠언서'에 있어 '잠언'(masal, 마살)의 원 자구적 의미는 '자극을 주는 격언, 즉, 듣는 이의 주의를 붙잡는 격언'을 의미한다: 32:44-33:37

* 비유(parable)과 풍유(allegory)의 커다란 차이점: 33:37-34:15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parable_vs_allegory_2256.htm <----- 여기! 

* [꼭필청] '귀들로써 경청하고 대화와 문답 방식으로 배우는 것'을 말하는 전통적 '구술 가르침'(oral teaching)의 유래에 대하여: 34:15-36:06

[꼭필청] '성체성사'의 깊은 의미에 대하여; '성체성사'는 '천상의 파스카 식사에 참여'이며, 따라서 지상에 내려온 '새 예루살렘'(요한 묵시록 21,3)은 천주교회 안에 존재한다: 37:39-38:59;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새_예루살렘(요한묵시록21_3)은_영성체가_있는_그리스도교_교회_안에_존재한다_2256.htm <----- 여기! 

* 오늘의 복음 말씀 입문; 38:59-39:16

[꼭필청] 그리스도교 교주(敎主)이신 강생하신 하느님이신 예수님께서 제정하신 '성찬례'/'영성체'란 무엇인가: 39;16-52:29

* 예수님께서 '진실로 진실로'/'아멘 아멘'이라는 강조의 표현을 말씀하시면서 주신 가르침들의 중요성에 대하여: 43:31-44:17

* 예수님께서 당신 자신을 지칭하실 때에 사용하신 칭호인 '사람의 아들'의 출처는 다니엘서 7,13[주: 매년 주님 거룩한 변모 축일(8월 6일) 제1독서 참조]이다: 44:17-44:27

* 성 요한 바오로 2세 교황님께서 '상호 내재성'이라고 가르치신 바의 성경 근거는 무엇일까: 45:03-47:09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성_요한_바오로_2세_교황님께서_말씀하신_상호내재성(mutual_interiority)은_무엇을_말할까_2256.htm <----- 여기! 

* [꼭필청] 요한 복음서 6,56-57의 의미는 무엇일까: 47:09-50:26-52:29

* 가톨릭 교회 교리서 가르침의 주된 목표는 무엇일까; '통공 교의'를 제대로 가르치기 위하여서이다: 49:09-50:11

* 오늘의 제2독서 입문: 52:29-53:23

* [꼭필청] 누구든지 지성적으로(intellectually) 혹은 감성적으로(emotionally) 판단할 때에 적용하는 판단의 기준/잣대는, 진리들인 결론들에 도달하기 위하여반드시 '진리들'[즉, '진,선,미, 즉, 논리적 진리, 윤리적 진리(즉, 윤리적 선), 그리고 존재론적 진리(즉, 아름다움)]이어야만 한다: 54:58-56:38

* [꼭필청] 에페소서 5,19에서 '마음으로'로 번역된 표현은 '여러분들의 심장(heats)들 안에서'로 번역되어야 한다[번역 오류]: 56:38-58:13 

* 마침 기도: 58:13-58:44

 

 

2. (제2항) 다음의 주소에 접속하면,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2341.htm <----- 필히 시청 요망

 

"KF94 마스크 미착용, 착용 시의 커다란 차이점을 잘 보여주는 실험 동영상들 - 오미크론 출현 이전인 2021년 10월 14일에 확보한 자료들임" 제목의 졸글에 추가된 중요한 방역 수칙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게시자 주 1: 위의 주소에 있는 글은, 예를 들어, 그 내용 보강(각주들의 추가 포함)이 추후에도 이루어지는 등, 저작권자에 의한 글의 지속적인 관리상의 문제로, 이곳에 본문을 게시하는 대신에 다음의 주소에 있는 한 군데의 장소로 독자들께서 직접 접속하여 읽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이 점을 널리 이해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http://ch.catholic.or.kr/pundang/4/q&a.htm <----- 제목, 내용 검색으로 다른 졸글들 찾아 읽기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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