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오늘의 복음 묵상 - 누구든지
작성자박수신 쪽지 캡슐 작성일2009-04-21 조회수923 추천수4 반대(0) 신고

사람의 아들도 들어 올려져야 한다. 15 믿는 사람은 누구나 사람의 아들 안에서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
(요한3,14ㄴ-15)

=================================

예수님께서는 모든 사람의 희망이십니다.
오늘 복음에서 예수님께서는 "누구나" 당신을 믿고 영원한 생명을 얻도록 십자가에서 돌아가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저는 이 말씀 중에 특히 "누구나"에 희망을 가져 봅니다. 저 같은 죄인도 누구나에 포함 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잘난 사람이든, 못난 사람이든, 부자이든, 가난한 사람이든, 지금 병으로 인하여 고통을 겪고있는 사람이든, 지금 비즈니스 때문에 고통을 겪고 있는 사람이든, 친구가 많은 사람이든, 외톨이 이든, 성자와 같이 사는 사람이든, 죄인으로 비난 받고 있는 사람이든 "누구나" 그리스도에 희망을 둘 수 있다는 것은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모릅니다.

5  예수님께서 대답하셨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물과 성령으로 태어나지 않으면, 하느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 (요한3,5)
51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빵이다. 누구든지 이 빵을 먹으면 영원히 살 것이다. 내가 줄 빵은 세상에 생명을 주는 나의 살이다.”(요한6,51) 
10  누구든지 청하는 이는 받고, 찾는 이는 얻고, 문을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다. (루카10,11)
11  누구든지 자신을 높이는 이는 낮아지고 자신을 낮추는 이는 높아질 것이다.” (루카14,11)
23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려서 저 바다에 빠져라.’ 하면서, 마음속으로 의심하지 않고 자기가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고 믿으면, 그대로 될 것이다.  (마르11,23)

예수님께서는 누구든지, 모든사람에게 희망을 주시고 모든 사람이 행복을 선택하시도록 당부 하셨습니다.

산상수훈 중에 진복8단이라고 알려진 말씀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이 말씀을 규범적으로 해석하여 행복을 얻기 위하여 이러이러한 규범을 지켜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저는 성 교회 안의 지도자들의 가르침을 부인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말씀도 누구든지 '행복하라'는 주님의 축복으로 알아 듣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3  “행복하여라, 마음이 가난한 사람들! 하늘 나라가 그들의 것이다. 
 4  행복하여라, 슬퍼하는 사람들! 그들은 위로를 받을 것이다. 
 5  행복하여라, 온유한 사람들! 그들은 땅을 차지할 것이다. 
 6  행복하여라, 의로움에 주리고 목마른 사람들! 그들은 흡족해질 것이다. 
 7  행복하여라, 자비로운 사람들! 그들은 자비를 입을 것이다. 
 8  행복하여라, 마음이 깨끗한 사람들! 그들은 하느님을 볼 것이다. 
 9  행복하여라, 평화를 이루는 사람들! 그들은 하느님의 자녀라 불릴 것이다. 
 10  행복하여라, 의로움 때문에 박해를 받는 사람들! 하늘 나라가 그들의 것이다.  (마태5,3-10)

이 땅의 모든 분들이 그리스도에게 희망을 두고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늘 평화 가운데 머무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느님께서 지금은 어려운 시련을 허락하셨다고 하더라도 그리스도에게 희망을 두고 행복한 마음으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참 좋으신 주님, 모든 사람에게 그리스도 안에서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하여 주셨으니 참으로 감사 드리며 찬미와 영광을 드리나이다.

천주의 성모 마리아님, 저희를 위하여 빌어 주시어 저희가 하느님의 뜻을 알아차리고 주님께서 준비하신 행복을 선택하게 하소서. 저희 가운데 좌절, 실망, 분노, 미움과 교만하고 죄로향하는 마음을 덜어내도록 저희를 위하여 하느님께 빌어 주소서.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