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천국(天國) =하늘나라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11-06-23 조회수300 추천수4 반대(0) 신고
 
 
천국(天國) =하늘나라
 
 
천국에서 가장 위대한 사람
그 때에 제자들이 예수께 와서 "하늘 나라에서는 누가 가장 위대합니까?" 하고 물었다.  예수께서 어린이 하나를 불러 그들 가운데 세우시고 나는 분명히 말한다. 너희가 생각을 바꾸어 어린이와 같이 되지 않으면 결코 하늘 나라에 들어가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하늘 나라에서 가장 위대한 사람은 자신을 낮추어 이 어린이와 같이 되는 사람이다.
또 누구든지 나를 받아들이듯이 이런 어린이 하나를 받아들이는 사람은 곧 나를 받아들이는 사람이다." 하고 대답하셨다.  신약성서(마태18:1-5)에서 발췌~~~
 
하늘 나라에서 가장 큰 사람
그때에 제자들이 예수님께 다가와, “하늘 나라에서는 누가 가장 큰사람입니까?” 하고 물었다. 그러자 예수님께서 어린이 하나를 불러 그들 가운데에 세우시고 이르셨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회개하여 어린이처럼 되지 않으면, 결코 하늘 나라에 들어가지 못한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 어린이처럼 자신을 낮추는 이가 하늘 나라에서 가장 큰사람이다.또 누구든지 이런 어린이 하나를 내 이름으로 받아들이면 나를 받아들이는 것이다.”  신약성경(마태18:1-5)에서 발췌~~~
 
위의 성경 구절에서 마태복음 단락을 설명하는데서 지난번에 썼던 신약성서와 새로 발간된 신약성경의 소 제목입니다.
천당이라는 문구는 성경, 성서 어디에서도 못봤구요.
위의 내용으로 본다면 ''천국=하늘나라'' 가 분명한데 다르다고 하시니 이해가 잘 안됩니다.
 
세례자 요한의 설교
그 무렵에 세례자 요한이 나타나 유다 광야에서 이렇게 선포하였다. “회개하여라. 하늘 나라가 가까이 왔다.” (마태3장1-2절)신약성경에서 발췌~~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반포하시는 하느님 나라와 세례자 요한께서 선포한 하늘나라가 다르다는 얘기 같은데 좀 이해가 안갑니다.
또한 신약성서 소제목에서 말하는 천국은 분명 하늘나라를 말함인데 말입니다요.
 
성서가 잘못돼서 성경으로 고쳤나???~~~ 그렇다면 이제껏 배우고 익힌 쳔국과 하늘나라는 같다~~~잘못된거다??? 글쎄요.
 
저는 평범한 신자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뭐가 그리 복잡한지 이해가 잘 안됩니다.
무식해서 그러는지는 몰라도요~~~
 
"누구든지 이 어린이처럼 자신을 낮추는 이가 하늘 나라에서 가장 큰사람이다."
하시는 예수님의 말씀과 같이 그저 순수하고 단순하게 받아 들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올바로 알아야 구원의 완성함에 차질은 없을테지만요.....
제 생각이 이쯤 밖에 안되어 ~~~쉽고 간편한 답은 없을까요??
 
좋으신 가르침 부탁드려 봅니다.
~~~~~~~~~~~~~~~~~~~~~~~~~~~~~~~~~~~~~~~~`
 
天(하늘천) 國(나라국)~~~천국 = 하늘 나라. 
공동번역하셨던 신부님들, 목사님들은 당시에는 신학 박사님들로 압니다.
외국엔 아닌데 유독 우리나리만 문맥을 가지고 이게 옳다, 저건 그르다 하는것 같습니다.
이런 것들 보다는 성경을 통하여 예수님께서 우리들에게 전하시고 싶은 하느님 사랑에 더욱 합심함은 어떨까요.
댓글에 꼬투리는 이제 그만 하는게 좋겠습니다.부탁드리고요  
 
좋으신 가르침 주신 소순태 마태오 (교수)형제님께 감사드립니다.
위 내용에 자세한 설명은   <65474 번     천국(天國) = 하늘 나라? Yes and No.             소순태   2011/06/23> 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교형자매님들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