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 04 29 (수) 평화방송 녹화 미사 참례 저의 코의 인두와 부비동과 연결된 비강의 콧살의 점막이 건조하여지는 상처를 치유하심 | |||
---|---|---|---|---|
작성자한영구 | 작성일2020-05-18 | 조회수2,947 | 추천수0 | 반대(1) 신고 |
20 04 29 (수) 평화방송 녹화 미사 참례 저의 코의 인두와 부비동과 연결된 비강의 콧살의 점막이 건조하여지는 상처를 치유하심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흠숭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오늘 4월 29일 시에나의 성녀 카타리나 동정 학자 기념일 평화방송 녹화 미사에 참례하였습니다. 미사 중에 생미사와 연미사 명단이 나오는 동안 일어서서 아랫배에 힘을 주어 가스를 토해내려고 하였으나 가스가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성령님께서 저의 생명을 이처럼 다스려주시어 죄의 상처가 있는 장기들이 새 생명을 받아 태초의 생명으로 많이 되돌려지고 있다고 상상합니다. 성령님 감사합니다. 미사가 시작되자 저의 두정엽 가운데 정수리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아래로 깊숙이 주십니다. 두 눈 사이 양쪽에 머물러 저의 생명을 점검하십니다. 점검하시면서 빛의 생명만 계속 주십니다. 반복하여 주십니다. 그리고 예물 기도에 이어서‘감사송’과‘거룩하시도다’에서부터 저의 심장박동과 허파의 박동이 고동쳐주시어 심장과 허파 양쪽 윗부분 두 곳이 뻐근함을 느낍니다. 새 생명을 주십니다. 빛의 생명과 새 생명을 두 눈 사이에 머물러 저의 생명을 점검하시면서 주십니다.
오늘은 미사 중에 이처럼 제가 사제의 미사 기도와 독서와 복음 말씀과 강론 말씀에 집중하여 다 들을 수 있게, 에펠탑 모양의 빛의 생명과 새 생명을 집중적으로 주시었습니다. 침의 물질대사는 다스려주시지 않았습니다. 미사 '영성체 기도'가 끝나자 전처럼 소변이 마렵지 않아 화장실에 가서 소변을 보지 않았습니다. 이는 부교감신경이 저의 전립샘이나 방광 등을 수축하는 작용을 하여주지 않아도 될 정도로 건강하여졌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리고 미사 후에는 제가 자리에 앉기 전에 아랫배에 힘을 주어 가스를 토해냈습니다. 약간의 가스가 나올 뿐입니다. 그리고 침을 목구멍 위로 보내어 삼키었습니다. 자리에 앉아서 잠시 묵상하자 성령님께서 저의 두정엽 가운데 정수리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주십니다. 성령님께서 두 눈 사이에 머물러 저의 생명을 점검하십니다. 그리고 두정엽 정수리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깊숙이 아래로 주시어 저의 오른쪽 코의 인두의 아랫부분 끝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다시 저의 오른쪽 눈의 왼쪽 눈꺼풀을 거쳐서 오른쪽 눈썹의 왼쪽 끝부분에 머물러주시어, 꺾쇠 모양으로 빛의 생명을 주시어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십니다.
밤에 2시간 30분마다 잠을 깹니다. 코가 건조하여 한쪽이 막혀있어 잠을 깨는 것이 확실합니다. 코가 막히는 것은, 코의 비강의 호흡하는 부위(部位) 점막(粘膜)이 건조하여 작은 침 덩어리가 그곳에 붙어 있어 코가 막힌다고 상상합니다. 코가 막히면 입을 벌려 목구멍 기도(氣道)로 호흡하므로, 비강의 점막이 건조하여져서 코가 막히게 된다고 상상합니다. 저의 오른쪽 코의 인두에 연접하여 있는 비강과, 부비동의 공기주머니가 있고, 비강의 외측 벽에 있는 비갑개 콧살의 점막에 상처가 있어, 점막이 건조하여 끈끈한 작은 침 덩어리가 발생하여 붙어 있습니다. 그것을 뱉어내므로 그곳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신다고 상상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저의 전두엽 우뇌 살갗이 있는 앞이마 가운데에 머물러 저의 오른쪽 코의 인두 윗부분 또는 오른쪽 눈과 왼쪽 눈 사이 콧날의 경사가 끝나는 곳에 머물러 빛의 생명을 주시어 침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십니다. 오른쪽 귀와 왼쪽 귀 안에서 기관이 움직이는 소리가 동시에 같은 소리로 들립니다. 저의 청력을 회복시켜주시는 것을 항상 최우선으로, 집중적으로, 계속 다스려주십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저의 오른쪽 눈왼쪽 끝에 머물러 저의 생명을 점검하시는 그곳에서부터, 오른쪽 저의 눈썹 바로 위로 가로로 옮기며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주시어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십니다. 동시에 왼쪽과 오른쪽 귀 안에 조직의 기관에서 같은 소리로 움직이던 그 기관의 소리가, 오른쪽은 멈추고 왼쪽 귀에서만 들리게 다스려주십니다. 오늘이와 같이 전두엽 우뇌에 머물러 다스려주시므로 양쪽 귀에서 동시에 같은 소리를 내며 귀 안에 기관이 움직이도록 다스려주시는 것은 과거에도 있었으나, 오늘 저의 양쪽 귀의 청력이 많이 회복되고 있다고 느꼈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시 저의 두 눈 사이 오른쪽 콧날 가까운 곳에 머물러 저의 오른쪽 눈꺼풀을 덮어주시면서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시었습니다. 잠시 동안 다스려주시고 끝내셨으므로 눈꺼풀을 덮어주신 효과를 오늘은 잘 모르겠습니다. 눈꺼풀은 시력의 회복과 관련이 있다고 상상합니다.
흠숭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오늘 1시간 동안 미사와 미사 후에 성령님께서 이처럼 다스려주시어 감사합니다. 오늘의 다스림을 전과 비교하여보면, 저의 죄의 상처들이 있는 장기와 머리의 코의 인두와 비강의 점막을 를 비롯한 양쪽 귀의 상처들이 많이 치유되었다고 상상합니다. 오늘도 이처럼 성령님께서 저에게 빛의 생명과 새 생명을 주시고 전두엽 우뇌에 머물러 빛의 생명을 주시어, 그 생명으로 침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시었고, 죄의 상처들을 없애주시고 새 생명을 주시어 태초의 생명으로 점진적으로 되돌려 주시는 은혜를 베풀어주시었다고 상상합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주님이 이못난 작은 이를 점점 더 사랑하여 주시니, 하느님 뜻의 그 지극하신 사랑으로 주님을 더욱더 사랑합니다. 이처럼 성장하고 발전하고 있는 저의 몸과 영혼과 생명 생활과, 성령님께서 저의 생명을 다스려주시면서 조금씩 새롭게 이해하고 알게 하여 주신 그 생명 지식과 이 모두를 주님께 바칩니다. 지극히 높으시고 지극히 거룩하신 하느님의 뜻으로 이처럼 다스려주시니 감사합니다. 지극하신 하느님 뜻의 사랑으로 주님을 더욱더 사랑합니다.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 와 항상 영원히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아직도 기도드리는 저의 입안과 입술이 건조합니다. 침을 발랐습니다. 아멘. 비강의 안쪽 벽
비강의 의학용어 출처 : KMLE
코의 구조와 기능 코는 비강과 부비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비강은 양쪽 콧구멍 안쪽에서부터 목젖 뒤 비인강까지의 넓은 공간을 말하며, 부비동은 비강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여러 개의 공기주머니를 말합니다.
코는 호흡작용에 있어 중요하고 특수한 기능을 하고 있으며 냄새를 맡으며 말을 할 때 인두, 구강, 비강을 통하여 공명하므로써 특유한 음색을 나타내는 데 관여합니다.
비강의 외측 벽에는 비갑개라 불리는 상,중,하 3개의 콧살이 있으며 비갑개 점막에는 모세혈관과 분비선이 풍부해서 바깥 공기가 비강을 통과할 때 적당한 습도가 주어지고 온도도 체온에 가깝게 높아져서 폐로 들어가게 됩니다.
점막의 상피에는 섬모가 마치 융단과 같이 깔려 있고 섬모는 일정한 방향으로 운동하여 점액층에 포함된 작은 먼지나 세균을 인두로 운반하므로 비강은 공기정화장치를 갖춘 에어컨디셔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가습 및 정화작용을 위해 하루에 분비되는 콧속의 점액량은 1000cc나 되며 콧속의 이 점액은 공기 중에 섞여 있는 미세한 먼지나 티끌, 미생물 따위를 붙잡아 가래로 내보내거나 위속으로 흘러 들여 보내 살균시킵니다.
코의 겉 모양은 뭉툭하지만 4천가지나 되는 냄새를 판명할만큼 예민하고 섬세하며 예민한만큼 역치에 쉽게 도달하여 자극이 강화되어야 냄새를 느끼게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차케어스.com 의료정보팀 ------------------------------------------------------------------------
부비동 Paranasal sinus 출처 : 서울아산병원 부위 : 코 질환 : 귀코목질환
정의 부비동이란 콧구멍과 연결되어 얼굴 뼈 안에 있는 빈 공간을 말합니다. 머리뼈 안에 있는 뇌를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종류에는 상악동, 전두동, 사골동 및 접형동이 있습니다.
위치 코 주변으로 머리뼈 안쪽에 위치합니다.
구조 얼굴뼈 안쪽에 공기로 채워진 빈 공간입니다. 공간의 내벽은 점막으로 덮혀 있으며 자연공이라는 작은 구멍을 통해 비강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위치에 따라 네 부위로 나뉩니다.
이마굴(전두동): 이마뼈 안에 위치하며 눈썹 부근에 좌우로 있습니다. 벌집굴(사골동): 양 눈 사이이면서 코뼈 안쪽에 위치합니다. 여러 개의 작은 공간들로 나뉘어 있습니다. 나비굴(접형동): 양 눈 부위의 깊은 안쪽에 위치하며, 부비동 중 가장 뒤편에 있습니다. 위턱굴(상악동): 눈의 아래 부위이면서 윗 턱 부분에 위치합니다. 양 뺨 안에 있으며, 부비동 중 가장 큰 구조입니다.
기능 비강과 연결된 자연공을 통해 외부에서 들어오는 공기를 가온·가습시키고, 비강 내 압력 조절을 돕습니다. 점막에서 생성된 분비물을 자연공으로 밀어내어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데, 여러가지 원인으로 분비물이 비강으로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으면 염증이 생기고 분비물이 고여 축농증이 발생합니다. 속이 텅 빈 공간으로 두개골을 가볍게 하고, 눈과 뇌를 보호합니다. 목소리를 낼 때 음성을 공명시키는 일에도 관여합니다.
헬스팁 생리식염수로 코안을 세척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소금물, 죽염 등으로 코를 세척하는 방법은 코점막을 손상시켜 병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코피는 대체 왜 날까요? 비출혈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은 코를 손가락으로 상처를 내는 경우이며, 비중격의 앞쪽 부위에 경미한 출혈을 일으킵니다. 코점막이 건조한 경우에도 같은 부위에 더 자주 출혈이 나타납니다. 비강내 스테로이드(corticosteroid) 혹은 항히스타민제 투여는 비점막에 출혈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환자들은 비중격에 직접적 분무로 인한 출혈을 피하기 위해 외측으로 분무하는 등의 적절한 분무 방법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코뼈나 비중격에 직접적인 상처로 인한 출혈이나 바이러스 혹은 세균성 비부동염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드물지만 종양도 출혈을 야기합니다. 전신적으로 혈액응고 장애나 혈액 양성 종양, 유전성 출혈성 모세혈관 확장증 등은 심한 재발성 출혈을 초래합니다. -------------------------------------------------------------------
비갑개 [ nasal concha, 鼻甲介 , びこうかい ]
비전정에서 계속되어 고유비강(좁은의미의 비강)에서 보이는 권지상의 골성기대의 구조물. 비골에서 사골까지의 배비갑개, 사골까지의 중비갑개, 상악골에 부착된 복비갑개로 구별되며 결국 골성의 기초를 토대로 비점막으로 덮여져 있고 배비갑개, 복비갑개의 점막은 호흡부에서 다수의 비선과 풍부한 혈관이 분포되어 있음. 중비갑개의 점막은 비후하고 후각세포가 존재하는 후각부로 되어 있으며 이것들은 비갑개에 의해서 배비도, 중비도, 복비도로 구성되어 있음.
[네이버 지식백과] 비갑개 [nasal concha, 鼻甲介, びこうかい] (농업용어사전: 농촌진흥청)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