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20 10 02 (금) 평화방송 미사 코의 부비동 4곳과 비인두와 비갑개에 머물러 침과 공기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어 산소와 침을 상처가 있는 곳에 공급하여 치유
작성자한영구 쪽지 캡슐 작성일2020-11-16 조회수1,491 추천수0 반대(0) 신고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오늘 10월 2일 수호천사 기념일 금요일 평화방송 미사에 오전 11시 40분을 선택하여 참례하였습니다. 미사 전에 아랫배에 힘을 주어 가스를 목구멍으로 토해내고 입을 크게 벌려 하품을 하고 입안에 침이 솟아올라 그것을 삼키려고 시도를 하였습니다. 반복할수록 하품은 크게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입안에서 침이 별로 솟아오르지 않아 적은 양의 침을 삼키었습니다.

미사가 시작되자 성령님께서 저의 두 눈 사이 콧날 경사진 오른쪽 끝에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양쪽 끝에 머물러 만져주시다가 오른쪽 끝에만 머물러 집중적으로 만져주십니다. 그곳에서 다시 저의 오른쪽 눈썹의 왼쪽 부분 이마뼈 굴에 짧게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사골동 뼈 - 벌집 굴-와 이마뼈 굴을 연결하여 머물러 다스려주십니다. 그리고 다시 두 눈 사이 콧날 오른쪽 경사 끝 뼈에서 위로 올라가 저의 두정엽에서 가까운 전두엽 우뇌 위치 상단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벌집 굴과 연결합니다. 이는 빛의 생명을 주시어 벌집 굴의 앞 벌집, 중간 벌집, 뒤 벌집을 연결하여 다스려주신다고 상상합니다. 

그리고 다시 부비동 벌집 굴 위치의 두 눈 사이 콧날 경사 오른쪽 끝에 머물러주시어, 전두엽 우뇌 오른쪽 앞이마 살갗 오른쪽 끝부분과 연결하여 만져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주십니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로 내려오시어 저의 오른쪽 측두엽 관자놀이에도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관자놀이에는 시신경과 청신경이 연결되는 곳이므로 시신경과 청신경도 다스려주신다고 상상합니다. 벌집 굴 구멍의 공기 온도와 습도와 압력을 다스려주시어 최적의 수준으로 유지하여 주신다고 상상합니다. 산소를 많이 들여 마시게 하여 그 산소를 뇌신경에도 보낸다고 상상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저의 오른쪽 위턱뼈 굴의 광대뼈와의 경계 뼈 위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두 눈 사이의 콧날 경사 끝 왼쪽에 머물러 두 곳을 연결하여 다스려주십니다. 코뼈 안을 관통하여 연결하여 머물러주신다고 상상합니다. 오른쪽에는 위턱뼈 굴과 왼쪽의 사골동 - 벌집 굴 -과 연결하여 공기를 다스려주신다고 상상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다시 저의 두정엽 정수리 가운데에서 약간 오른쪽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수직으로 저의 코의 인두의 끝부분과 연결하여 침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신다고 상상합니다. 공기의 물질대사와 침의 물질대사를 조화와 균형을 맞추어 다스려주신다고 상상합니다.

미사 중에‘영성체기도’에서 또 아랫배에 힘을 주어 가스를 토해내게 하여주시고, 하품을 크게 하게 하여주시고, 입안의 침샘에서 침이 많이 솟아올라 삼키게 하여주십니다. 이는 공기의 물질대사와 침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신 효과가 나타나, 이처럼 순환적으로 하품을 크게 하여 산소를 많이 들여 마시게 하여주시고, 침이 많이 솟아올라 삼키게 하여, 침의 물질대사와 공기의 물질대사를 조화와 균형을 이루어 다스려주시고, 양쪽 귀의 내이의 조직의 기관들이 활발하게 움직이게 다스려주시어, 귀의 청력을 회복시켜주신다고 상상하였습니다. 이처럼 선순환으로 이끌어주십니다.

어제는 추석날 미사에서 성령님께서 저의 코뼈 끝 오른쪽 경사 끝 위턱뼈 굴 뼈와 광대뼈가 연결된 곳에 머물러주시면서, 그곳에서 V자형으로 양쪽 눈꺼풀과 양쪽 나비 굴과 벌집 굴과 이마뼈 굴, 그리고 전두엽 양쪽 이마 살갗 부분과 전두엽 우뇌와 좌뇌의 좌우 끝 위치까지 사선으로 연결하여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주시어 열거한 모든 곳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시었습니다. 어제 제가 그것을 기억하여 녹음하지 못하였습니다. 오늘도 어제 그 다스려주신 것의 연장선으로 부비동의 4곳을 중심으로 공기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시어 산소를 많이 뇌로 공급하고 귀 안에 상처가 있는 곳에도 공급하여 주신다고 상상합니다.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오늘 이처럼 1시간 가까이 코의 부비동 4곳을 중심으로 공기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시고, 코의 인두 끝을 중심으로 침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시어 이 두 물질대사가 조화와 균형을 이루도록 다스려주시어 저의 귀의 청력을 회복시켜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늘도 이처럼 다스려주시어 성장하고 발전한 저의 영혼과 몸과 부비동을 새롭게 다스려주시어 제가 조금 알게 된 그 생명 지식과 이 모두를 주님께 바칩니다. 지극히 높으시고 지극히 거룩하신 주님의 뜻으로 이처럼 다스려주시니 감사합니다. 하느님 뜻의 지극하신 사랑으로 이 못난 작은 이를 계속 사랑하여주시니 주님을 더욱더 사랑합니다.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 와 항상 영원히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코의 모든 조직의 구조

                                                                      출처 : Health Life Media

Cribriform Plate of Ethmoid bone : 벌집 굴- 접형골- 뼈의 반지모 뿔근.

Sella turcica : 터키 안장- 접형골체(蝶形骨體)의 상면에서 정중선을 횡으로 가로지는 함요로서, 뇌하수체를 포함하고 있다.

Choana :  후비공(後鼻孔), 뒤콧구멍. 비강(鼻腔)과 비인두(鼻咽頭)사이에 쌍으로 있는 구멍.

Pharyngeal tonsil :  인두편도(咽頭扁桃). 인두 편도선 - 인두와 혀의 편도선에 형성된 림프계 조직에 존재하는 고리

Uvula : 목젖, 구개수 

Anterior nans :  전위(前衛) 난스 -남아시아 지역에서 먹는 납작하고 부드러운 빵 모양

Vestibule : 코 전정(前庭), 

Superior turbinate : 상비갑개 골

Middle turbinate : 중비갑개 골

Inferior turbinate : 하비갑개 골(下鼻甲介).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코의 인두 부비동 비갑개 비강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