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하느님의 방식
작성자최원석 쪽지 캡슐 작성일2021-06-02 조회수6,395 추천수1 반대(0) 신고

제가 다니던 회사가 천안에 있었습니다. 그곳은 참 저에게 소중한 회사였습니다.

 

석사 학위 과정중에 경제적으로 도움을 준곳이고 공부하는데 여러가지로 많은 해택을 준곳입니다. 그런데 학위를 마치고 나서 회사 내에서 이런 말이 나왔습니다.

 

학교도 마쳤는데 그만 내보내자고 그런 말이 나왔습니다. 순간에 굉장히 당황하였습니다. 이 곳을 나가면 나는 어디로 가란 말인가 ?

 

그리고 나서 나름 길을 찾아 보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생각지도 않은곳으로 저가 가있는 것입니다. 그곳은 S사 였습니다.

 

인간이 생각하기에 연쇄적인 생각을 하게됩니다. 단계적으로 생각하게되지요.. 꼬리에 꼬리를 묵게 되는 생각이 당연히 일어나는 것으로 봅니다.

 

그러나 주님의 방식은 다릅니다. 그 다름이 부활입니다. 인간이 죽고 나서 영원히 없어지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주님은 부활하신 분이고 그것은 팩트입니다.

 

그런 인간의 생각과 주님의 방식이 다르기에 부인을 여러명 두는 사람이 나중에 하늘나라에 가면 어찌되는지 연쇄적인 사고로 주님을 시험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주님의 방식은 인간의 방식과 다릅니다. 그렇기에 인간의 해결방식과 달리 하느님의 방식대로 해결되는 것입니다. 인간이 주님을 죽인다고 한들 주님은 부활하시고 영원 무궁하다는 것을 보여주십니다.

 

그것이 인간의 생각과 하느님의 길은 다르다는 것입니다.

 

항상 주님의 것으로 돌리고 그분의 뜻을 찾아 보아야 겠습니다,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