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엘리사의 매일말씀여행(루카9,23-26/성 김대건 안드레아 사제와 성 정하상 바오로와 동료 순교자들 대축일)
작성자한택규 쪽지 캡슐 작성일2022-09-20 조회수670 추천수1 반대(0) 신고

 '주님, 병들어 고통받는 이들과 그 가족들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소서..!' 

 

■ 예수님을 알고 사랑하기

1) 예수님은 루카복음 9장 23절부터 26절에서  모든 사람에게 "누구든지 내 뒤를 따라오려면, 자신을 버리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야 한다. 정녕 자기 목숨을 구하려는 사람은 목숨을 잃을 것이고, 나 때문에 자기 목숨을 잃는 그 사람은 목숨을 구할 것이다. 사람이 온 세상을 얻고도 자기 자신을 잃거나 해치게 되면 무슨 소용이 있느냐? 누구든지 나와 내 말을 부끄럽게 여기면, 사람의 아들도 자기의 영광과 아버지와 거룩한 천사들의 영광에 싸여 올 때에 그를 부끄럽게 여길 것이다."라고 하십니다.

2) 예수님은, 우리에게 십자가의 이유를 알려주신 분이시다.

3) 예수님은 모든 사람과 관계를 맺으시고, 그들이, 자신을 버리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당신을 따라, 당신께서, 당신의 영광과 아버지와 거룩한 천사들의 영광에 싸여 올 때에, 그들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십니다.

4) 예수님은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을 드러내시어, 모든 사람이, 자신을 버리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당신을 따라, 당신께서, 당신의 영광과 아버지와 거룩한 천사들의 영광에 싸여 올 때에, 그들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게 하시려는 마음을 갖고 계십니다.

 

■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총..

-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초대하시고, 우리가, 자신을 버리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당신을 따르도록 이끄시며,  그렇게, 그 과정은 너무도 힘들고 고통스러워도, 당신과 함께 가는 그 길 끝에는 부활의 영광이 있음을 깨닫도록 변화시켜 주십니다. 

 

■ 기도합시다..

- 주 예수 그리스도님...저희가, 자신을 버리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당신을 따르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해 주시고, 그렇게 그 과정은 너무도 힘들고 고통스러워도, 당신과 함께 가는 그 길 끝에는 부활의 영광이 있음을 깨닫게 하소서...아멘..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