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그리스도를眞理로 믿는 이들을迫害하며 奉仕라 錯覺한다. (루카9,45-50)
작성자김종업로마노 쪽지 캡슐 작성일2022-09-26 조회수765 추천수1 반대(0) 신고

 

펌-예수님과 어린이

 

2022년 09월 26[연중 제26주간 월요일]

 

그리스도를眞理로 믿는 이들을迫害하며 奉仕라 錯覺한다.

 

복음(루카9,45-50)

45제자들은 그 말씀을 알아듣지 못하였다그 뜻이 감추어져 있어서 이해하지 못하였던 것이다그들은 그 말씀에 관하여 묻는 것도 두려워하였다. 46 제자들 가운데 누가 가장 큰 사람이냐 하는 문제로 그들 사이에 논쟁이 일어났다.

감추어진 말씀의 뜻을 깨닫기 위한 노력(努力)이 아니라 누가 가장 큰 사람 이냐로 논쟁(論爭)을 하고 있다사람들의 저주의 십자가에 달리시어 대신 죽으시고 주시는 용서구원그 하느님의 뜻을 깨닫지도 못하고믿지도 못하니그들의 마음속에는 누가 세상 복()을 더 많아 받을까에만 관심이 있는 것이다.

 

47 예수님께서는 그들 마음속의 생각을 아시고 어린이 하나를 데려다가 곁에 세우신 다음, 48ㄱ 그들에게 이르셨다. “누구든지 이 어린이를 내 이름으로 받아들이면 나를 받아들이는 것이다.

자신의 나약함을 알고오직 아버지만을 찾고 의지(依支)하여 안심(安心)하는 어린이벌거숭이(죄성)의 몸으로도 아버지 앞에서 부끄러워하지 않는 어린이그 같은 사람을 예수님의 이름(말씀)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예수님을 받아들이는 것이며말씀 속에 숨겨진 하느님의 뜻이라 하심이다.

 

48ㄴ 그리고 나를 받아들이는 사람은 나를 보내신 분을 받아들이는 것이다너희 가운데에서 가장 작은 사람이야말로 가장 큰 사람이다.”

그것이 그리스도 안에서 하느님과 하나 되는 하느님의 뜻이다문제는 자신이 주님만을 위지해야만 존재할 수 있음을 인정하는 작은 사람으로곧 자기 부인(否認)의 삶을 살지 않는다는 것이다그래서 예수님의 이름(말씀)을 몰라 자신들의 뜻이름을 위한 신앙(信仰)을 고집(固執)한다.

 

(요한16,24) 24 지금까지 너희는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청하지 않았다청하여라받을 것이다그리하여 너희 기쁨이 충만해질 것이다.”

 

(사도13,39) 39 믿는 사람은 누구나 그분 안에서 모든 죄를 벗어나 의롭게(가장 큰 사람됩니다.

 

49 요한이 예수님께 말하였다. “스승님어떤 사람이 스승님의 이름(말씀)으로 마귀를 쫓아내는 것을 저희가 보았습니다그런데 그가 저희와 함께 스승님을 따르는 사람이 아니므로저희는 그가 그런 일을 못 하게 막아 보려고 하였습니다.” 50 그러자 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르셨다. “막지 마라너희를 반대하지 않는 이는 너희를 지지하는 사람이다.”

예수님을 따라다니는 행(行爲)가 아니라예수님의 이름(말씀)으로 사는말씀에 의탁(依託)하는 삶이 중요하다하심이다말씀을 모르면진리로 깨닫지 못하면내뜻(소원)을 위해 예수님을 열심히 섬기는 헛된 자신의 행위를 가치로 여기며 오히려 예수님의 뜻을 전하는 이들을예수님께 오는 이들을꾸짖으며 막게 된다.(마르10,13참조)

그리고는 십자가(十字架)의 그리스도를 진리(眞理)로 믿는 이들을 박해(迫害)하며 봉사(奉仕)라 착각(錯覺)한다.(요한16,2)

 

(요한6,28-29) 28 “하느님의 일을 하려면 저희가 무엇을 해야 합니까?” 하고 묻자, 29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셨다. “하느님의 일은 그분께서 보내신 이를 너희가 믿는 것이다.”

= 우리의 믿음이 헛된잘못된 것이기 때문이며 우리 자신(自身)을 믿을 수 없기 때문이다.

 

(신명18,13) 13 너희는 주 너희 하느님께 흠이 없어야 한다.

 

(야고2,10) 10 누구든지 율법(옛계약)을 전부 지키다가 한 조목이라도 어기면율법 전체를 어기는 것이 됩니다.

나는 자신(自信)이 없어서대속(代贖)으로 나를 섬겨주시는 십자가(十字架)의 그리스도 예수님을 믿는 것이다.

자신이 나약한 어린이 같은 사람으로 주님만을 의지해야 존재할 수 있음을 인정하는 믿음이다그것이 자신의 모든 것을 버리는 자기(自己부인(否認)이며 그가 하늘의 생명(生命), 보물(寶物)을 얻는다.

 

(마태13,46) 46 그는 값진 진주(보물)를 하나 발견하자가서 가진 것을 모두 처분(자기 부인)하여 그것을 샀다.”

 

(2코린4,7-10) 7 우리는 이 보물을 질그릇 속에 지니고 있습니다그 엄청난 힘은 하느님의 것으로우리에게서 나오는 힘이 아님을 보여 주시려는 것입니다. 8 우리는 온갖 환난을 겪어도 억눌리지 않고난관에 부딪혀도 절망하지 않으며, 9 박해를 받아도 버림받지 않고맞아 쓰러져도 멸망하지 않습니다. 10 우리는 언제나 예수님의 죽음(대속)을 몸에 짊어지고 다닙니다우리 몸에서 예수님의 생명도 드러나게 하려는 것입니다.

 

(골로2,3) 3 그리스도 안에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물이 숨겨져 있습니다.

 

(히브11,26) 26 그는 그리스도를 위하여 받는 *모욕을 이집트(세상)의 보물보다 더 큰 *재산으로 여겼습니다앞으로 받을 *상을 내다보고 있었던 것입니다.

하늘의 영원(永遠)한 빛곧 영원한 용서(容恕), 자유(自由), 기쁨안식(安息), 평화(平和), 생명(生命)이다보호자 성령(聖靈)께서 이끌어 주셔야 깨달을 수 있고믿음으로 간직할 수지킬 수 있는 하늘의 상(), 보물(寶物)이다.

 

☨ 영원한 보호자진리의 길로 인도하시는 천주의 성령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보물(하늘의 용서자유(自由), 기쁨안식(安息), 평화(平和), 생명(生命)현세서부터 살 수 있도록 어린이 같은 마음을 주소서저희 모두를 의탁합니다.

아버지의 나라가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우리)에서도 이루어지소서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아멘!

 

 

유럽 ~ Jesus With Children Wallpapers – Set 10 ( 예수님과 어린이 이미지 )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