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엘리사의 매일말씀여행(요한10,31-42/사순 제5주간 금요일)
작성자한택규엘리사 쪽지 캡슐 작성일2024-03-22 조회수19 추천수0 반대(0) 신고

" [새로운 순교자들] 세계 각지에서 복음을 위하여 목숨 바치는 사람들이 그들의 용기와 선교 열정으로 온 교회를 불타오르게 하소서..!"

 

■ 예수님을 알고 사랑하기

1) 예수님은 요한복음 10장 31절부터 42절에서와 같이, 유다인들이 돌을 집어 당신께 던지려고 하였고, 그들에게 “나는 아버지의 분부에 따라 너희에게 좋은 일을 많이 보여 주었다. 그 가운데에서 어떤 일로 나에게 돌을 던지려고 하느냐?” 라고 말씀하셨으며, 유다인들이 “좋은 일을 하였기 때문이 아니라 하느님을 모독하였기 때문에 당신에게 돌을 던지려는 것이오. 당신은 사람이면서 하느님으로 자처하고 있소.” 하고 대답하자, 그들에게 “너희 율법에 ‘내가 이르건대 너희는 신이다.’라고 기록되어 있지 않으냐? 폐기될 수 없는 성경에서, 하느님의 말씀을 받은 이들을 신이라고 하였는데, 아버지께서 거룩하게 하시어 이 세상에 보내신 내가 ‘나는 하느님의 아들이다.’ 하였다 해서, ‘당신은 하느님을 모독하고 있소.’ 하고 말할 수 있느냐? 내가 내 아버지의 일들을 하고 있지 않다면 나를 믿지 않아도 좋다. 그러나 내가 그 일들을 하고 있다면, 나를 믿지 않더라도 그 일들은 믿어라. 그러면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고 내가 아버지 안에 있다는 것을 너희가 깨달아 알게 될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고, 그러자 유다인들이 다시 당신을 잡으려고 하였지만, 그들의 손을 벗어나셨으며, 다시 요르단 강 건너편, 요한이 전에 세례를 주던 곳으로 물러가시어 그곳에 머무르시자 많은 사람이 몰려와 서로 “요한은 표징을 하나도 일으키지 않았지만, 그가 저분에 관하여 한 말은 모두 사실이었다.” 라고 말하였으며, 그곳에서 많은 사람이 당신을 믿었습니다.

2) 예수님은, 늘 아버지의 일들을 하고 계신 분이시다.

3) 예수님은, 유다인들과 관계를 맺으시고, 그들이 당신께서 하고 계신 아버지의 일을 믿어, 아버지께서 당신 안에 계시고 당신께서 아버지 안에 계시다는 것을 그들이 깨달아 알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십니다.

4) 예수님은, 참된 그리스도의 삶을 드러내시어, 유다인들이 당신께서 하고 계신 아버지의 일을 믿어, 아버지께서 당신 안에 계시고 당신께서 아버지 안에 계시다는 것을 그들이 깨달아 알 수 있게 하시려는 마음을 갖고 계십니다.

 

■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총..

-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초대하시고, 우리가, 당신께서는 당신이 행하시는 아버지의 일을 보고 당신을 믿으라고 예루살렘의 종교 지도자들에게 요구하셨[요한 10,36-38 참조.]음을 알 수 있도록 이끄시며, 그러나 이러한 신앙 행위는 하느님 은총의 인도로[요한 6,44 참조.] “위로부터 태어나기”[요한 3,7 참조.] 위하여 자기 자신에게 죽는 신비로운 죽음을 거쳐야 했(교리서 591항)음을 깨닫도록 변화시켜주십니다.

 

■ 기도합시다..

- 주님..저희가,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행하시는 아버지의 일을 보고 당신을 믿으라고 예루살렘의 종교 지도자들에게 요구하셨[요한 10,36-38 참조.]음을 알 수 있게 해 주시고, 그러나 이러한 신앙 행위는 하느님 은총의 인도로[요한 6,44 참조.] “위로부터 태어나기”[요한 3,7 참조.] 위하여 자기 자신에게 죽는 신비로운 죽음을 거쳐야 했(교리서 591항)음을 깨닫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소서..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비나이다..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